서울 이대목동병원에서 불과 1시간20여분 만에 신생아 4명이 잇따라 숨져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사진=YTN 뉴스 캡처

17일 서울 양천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밤 9시31분부터 10시53분까지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 신생아중환자실 인큐베이터에서 치료 중이던 신생아 4명이 연이어 숨졌다. 경찰은 밤 11시7분쯤 "아이가 2명 이상 죽었다. 중환자실이다. 심폐소생술을 4명의 아이가 하고 있었다. 뭔가 이상하다"는 112 신고를 접수했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관이 현장을 확인해보니 실제 4명의 신생아가 순차적으로 응급조치를 받다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모두 이날 오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2시간 사이에서 잇달아 숨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당시 집중치료실에는 16명의 신생아가 입원 치료 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신생아 4명 사망 직후 9명은 인근의 다른 병원으로 옮겨졌고, 나머지 3명도 곧 옮겨질 예정이다.

경찰은 집중치료실 의료진 관계자들을 상대로 밤늦게까지 소환 조사했다. 또 사망한 영아 4명의 관련 자료를 확보해 치료과정의 기본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다.

경찰은 집중치료실에서 치료를 받던 일부 다른 신생아 보호자가 “최근 다른 두 아기가 신생아 괴사성 장염으로 수술을 받았다고 들었다”고 진술함에 따라 사망한 영아의 사인과 괴사성 장염이 관련이 있는지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은 서울지방경찰청 과학수사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함께 현장감식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과수는 18일 숨진 신생아들에 대해 부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모든 가능성을 두고 수사 중"이라며 "사건 특성상 부검과 감정 결과 등을 종합해 사고원인을 밝혀야 할 사안으로 지금 단계에서 사고원인을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