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여전사’ 닉네임을 달고 다닌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눈물을 흘리며 홍준표 대표를 맹성토했다.

 

 

자유한국당 서울 서초갑 당협위원장이지만 이번 당무 감사에서 낙제점을 받아 교체대상이 된 류여해 위원은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준표 대표의 배은망덕함, 후안무치함이 그대로 드러났다”며 “당무 감사 절차 및 내용은 물론 탈락 기준 과정에 문제가 많다. 서초갑 당협위원장 박탈은 지극히 정치적인 의도에 따라 저를 희생시키려는 음모”라고 비난했다.

이날 오전 당무 감사위는 친박 중진인 서청원 유기준 등 현역의원 4명을 포함한 62명의 당협위원장 교체 명단을 발표했다. 1권역(영남, 강남 3구, 분당) 55점, 2권역(호남 제외 전 지역) 50점 등 커트라인(탈락 기준선) 이하가 대상자였다. 류 최고위원의 점수는 53.86점이었다.

류 최고위원은 “1권역 원외 평균점수가 54.879다. 그렇다면 커트라인은 평균보다 낮아야 하는데 홍 대표는 불같이 화를 내며 55점을 관철했다”며 “55점이어야만 나를 당협위원장에서 탈락시킬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홍 대표가 서울시장 후보로 홍모 씨를 영입하려고 한다”라며 “(서울시장 출마를 준비 중인) 나를 주저앉힐 의도로 서초갑 당협위원장을 탈락시킨 것”이라고 덧붙였다.

류 최고위원은 이어 “홍 대표가 지난 탄핵 당시 당을 배신한 바른정당과 추잡한 뒷거래를 하기 위해 바른정당 국회의원과 관련된 당내 원외 위원장을 쫓아냈다”며 “당을 위해 분골쇄신한 신임 당협위원장 상당수를 배제한 자리에 친홍 성향의 인사를 앉히려 한다”고도 했다.

그는 기자회견 도중 울먹이며 “이번 당무 감사를 통해 홍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사적 공천을 하려고 한다”라며 “뜻을 같이하는 동지들과 함께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류여해 위원뿐만 아니라 주중 대사 출신인 권영세 전 의원(서울 영등포을), 박근혜 정부 여성가족부 장관 출신인 김희정 전 의원(부산 연제구), 박민식 전 의원(부산 북구강서구갑)도 당협위원장직을 박탕 당했다.

사진출처= 류여해 페이스북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