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에서는 봄을 맞아 싱그러운 느낌이 가득한 새로운 얼굴을 모델로 기용해 새바람을 불어넣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직된 분위기 전환을 꾀하고 있다.

# 싱그러운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까지 시원하게, 토레타!X김유정

최근 웹툰 원작 드라마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SBS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를 통해 20대 대표 여배우로 자리매김한 김유정은 다시금 대세 광고 모델 반열에 올라섰다. 올해 가을 방영을 앞두고 있는 SBS 드라마 ‘홍천기’에 타이틀롤로 캐스팅돼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MZ 세대 워너비 배우 김유정은 최근 코카-콜라사의 수분·이온 보충음료 ‘토레타!’의 새 광고 모델로 발탁돼 화제가 됐다.

김유정은 지난 1일 공개된 TV 광고에서는 생기발랄하고 청순미 가득한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자연의 생기가 좋타! 로 시작되는 광고에서 김유정은 푸른 자연 속 수풀을 지나 마침내 토레타를 찾아내 생기 가득하게 수분과 이온을 충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차트 역주행의 감동 신화, 꼬북칩X브레이브걸스 유정

해체 직전에 4년 전 발표한 댄스곡 ‘롤린’이 역주행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쓴 것은 물론 음악방송 1위까지 꿰차게 된 브레이브걸스의 감동 스토리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대중의 가슴에 ‘희망’이라는 두 글자를 남겼다. 최근 브레이브걸스의 멤버 유정은 오리온 스낵 ‘꼬북칩’의 모델로 발탁됐다.

오리온은 ‘꼬북좌’ 별명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발탁해달라는 성원에 힘입어 해당 스낵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오리온 공식 SNS, 고객센터 등을 통해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기용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한 바 있다.

# 대세 워너비 스타의 원픽, 럭키슈에뜨X한소희

2020년 안방극장을 들었다 놨다 했던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숱한 화제와 함께 신인 배우 한소희를 남겼다.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부문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지난달 배우 한소희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럭키슈에뜨 측은 한소희가 가진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다채로운 매력이 럭키슈에뜨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럭키슈에트는 한소희를 모델로 선보이며, 주요 제품들이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 완판, 리오더를 진행해 134%의 판매율로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 대세 드라마가 배출한 신인과 함께, 마몽드X조수민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는 지난달 조수민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조수민은 SBS 인기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심수련(이지아)의 친딸이자 로건리(박은석)의 양동생인 민설아 역으로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마몽드는 '꽃이 주는 사랑과 행복의 정서'를 추구하는 브랜드 콘셉트와 조수민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부합했다고 조수민을 모델로 발탁한 이유를밝혔다.

# 인간 비타민 ‘대세남’, 와이드앵글X김선호

KBS2 ‘1박 2일 시즌4’에 이어 지난해 tvN 드라마 ‘스타트업’을 통해 대세남으로 거듭난 김선호는 최근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 모델로 발탁됐다. 와이드앵글은 브랜드 모델로 김선호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방송을 통해 보여준 다채로운 매력과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영&유니크와 부합해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와이드앵글은 김선호와 함께한 ‘와글’ 캠페인 광고 영상을 선보이며 3040 뉴 골퍼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