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놀이를 통한 창의적 자신감 개발을 응원하는 '이것이 놀이의 힘'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레고코리아 제공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장려하는 레고그룹의 '또 다른 이야기를 짓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레고그룹이 최근 발표한 '플레이 웰 스터디 2020' 연구 결과에 기반해 '창의적 자신감' 함양을 핵심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플레이 웰 스터디 2020'은 레고그룹이 한국을 포함한 18개국 부모와 아이, 성인 약 5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놀이의 중요성에 대한 설문조사다. 

조사에 따르면 한국 부모들은 아이들의 미래에 가장 필요한 역량으로 '창의적 자신감'(56%)을 꼽았다. 절반(50%)이 놀이가 공부보다 아이의 성장 및 발달에 더 중요하다고 답했다. 반면 한국 어린이들은 스스로 창의적이라고 답한 비율이 세계 최저(89%)였으며 10명 중 9명(90%)은 놀이 시간이 부족하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레고코리아는 '창의적 자신감'을 키워주는 '놀이의 힘'을 알리기 위한 TV 및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창의력, 표현력, 문제 해결 능력을 주제로 한 3부작으로 아이들이 창의적 자신감을 발휘해 일상에서 기발한 아이디어를 실현해 나가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아이들이 당당하게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레고 자신감 쑥쑥 챌린지'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레고코리아 공식 SNS에 공개되는 9개의 미션을 자신만의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해 개인 SNS에 #레고 #창의적자신감 #레고쑥쑥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종료 후 자신감 레벨업상(10명), 자신감 그뤠잇상(20명), 자신감 챌린지상(50명)을 선정해 각각 10만원 이상 레고 세트, 5~7만원 상당 레고 세트, 레고 키링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