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오뚜기 –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 핫크리스피치킨

오뚜기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바삭하고 맛있는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 2종을 출시했다.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은 100% 국산 닭고기를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느끼하지 않도록 개발했으며 물결무늬 튀김옷으로 치킨 본연의 바삭한 맛이 살아있는 치킨이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적용해 10~12분이면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며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 맥주안주로 집에서도 손쉽게 방금 튀겨낸 맛있는 치킨을 맛볼 수 있다.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은 크리스피치킨, 핫크리스피치킨 등 2가지 맛으로 출시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식 배달 치킨의 맛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오리온 – 콰삭칩 트러플솔트맛, 사워어니언맛

오리온이 생감자를 0.8mm 내외로 얇게 썰어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포카칩의 신제품 ‘콰삭칩’을 출시했다. 콰삭칩은 극세로 얇게 잘린 감자가 튀겨지면서 형성된 다양한 비정형 모양이 만들어내는 독특하면서도 차별화된 식감이 특징이다. 입 안에서 가볍게 씹힐 때 ‘콰삭’ 하면서 나는 소리를 제품명에도 담아냈다.

오리온은 감자칩이 얇으면서도 크리스피하게 씹히는 독특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오리온만의 특수 공법을 개발해 적용했다. 이를 위해 설비도 새롭게 도입했다. 콰삭칩은 최근 고급 식재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은은한 풍미의 ‘트러플솔트맛’과 감자 본연의 맛과 잘 어우러지는 새콤달콤 중독적인 맛의 ‘사워어니언맛’ 2종으로 선보인다. 식감을 차별화한 포카칩 라인업 확장을 통해 생감자칩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 뉴케어마이키즈 딸기우유, 초코우유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영유아용 균형영양식 ‘뉴케어 마이키즈’가 딸기우유와 초코우유 맛을 구현한 2종으로 출시됐다. 영양이 풍부한 건강한 간식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풍부한 영양과 더불어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한 맛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이번 신제품에 ‘뽀통령’이라는 애칭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뽀로로 캐릭터를 패키지에 도입해 친숙함을 더했다. 뉴케어 마이키즈는 뽀로로 캐릭터와 협업해 다양한 마케팅도 계획하고 있다.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뽀롱뽀롱 체조 노래를 개사해 제작된 ‘마이키즈 튼튼송’ 영상은 4월 중으로 유튜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뉴케어 마이키즈’ 2종은 한국인 영양섭취기준(KDRIs) 3~5세 1일 영양섭취 필요량에 맞춰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아냈다. 한 팩 당 단백질 5g, 칼슘 250mg, DHA 20mg, 철분 1.5mg 등 성장에 필요한 3대 영양소와 21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인 분리대두단백과 동물성 단백질인 카제인을 함유하고 있어 동식물성 단백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제품인 만큼 원료도 꼼꼼히 따져 출시됐다. ‘뉴케어 마이키즈’는 세계적인 비타민 전문 기업 DSM사가 생산한 비타민 미네랄과 더불어 식이섬유인 프락토올리고당, 독일산 EPA 및 DHA 함유 유지 등을 사용한 제품이다. 또한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돼 품질 안전성에 대한 걱정 없이 믿고 먹을 수 있다.

‣ 미니스톱 – 초코츄러스

미니스톱이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초코츄러스’를 출시했다. 츄러스는 밀가루 반죽을 막대 모양으로 만들어 기름에 튀긴 스페인 요리로 바삭한 식감과 부담스럽지 않은 달달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인기 디저트다.

미니스톱은 영화관, 휴게소, 놀이공원 등에서 만날 수 있던 츄러스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초코츄러스’를 개발했다. 또한 최근 달콤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초코필링을 츄러스 안에 넣어 달콤함을 극대화했다.

‘초코츄러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폭신한 츄러스 특유의 식감과 풍미는 유지하면서 초콜릿의 달콤한 맛을 조화시킨 점이 특징이다. ‘초코츄러스’의 달콤한 끝 맛이 부드러운 소프트크림이나 따뜻한 커피 등 다양한 음료나 음식에 잘 어울려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디저트다

‣ 오리온 –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

오리온이 닥터유만의 영양 설계로 고소한 맛을 더하고 당 함량은 낮춘 ‘에너지바 호두’를 출시했다.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을 중요시하는 BFY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에너지바 호두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호두 9.9%와 함께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함량을 41%까지 높여 고소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소말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등 두가지 올리고당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을 내는 동시에 당 함량을 낮출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적용했다. 건강을 위해 소비하는 웰빙 트렌드에 맞춰 제품력을 한층 높인 반면, 제품 가격과 중량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 푸르밀 – 초코츄러스라떼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진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초코츄러스라떼’를 출시했다. ‘초코츄러스라떼’는 대표적인 길거리 간식인 츄러스를 음료로 재해석 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신제품이다.

츄러스 특유의 시나몬 풍미와 초코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고 기분 전환으로도 제격이다. 푸르밀은 최근 몇 년 간 츄러스가 대학가, 놀이공원 등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가 높아지는 점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액상 컵 타입(RTD) 형태로 휴대성이 높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진한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브라운 컬러에 츄러스 이미지를 넣어 제품 특징을 살렸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