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4차 유행 우려 속 일교차까지 커져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시기다. 특히 황사, 미세먼지 등이 심해지는 봄철에는 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코로나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며 개인위생과 함께 실내 위생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쾌적한 홈 라이프를 도와주는 안전한 ‘위생 필수템’을 소개한다.

■ 위생적인 홈케어 돕는 ‘하이지아 살균 스프레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 바이러스 등 가정 내 공간과 물건의 위생이 걱정된다면 위생전문 브랜드 하이지아의 ‘살균 스프레이’를 추천한다.

다목적·섬유·주방용 3종으로 출시됐으며 강력한 살균·항균·항바이러스 ‘트리플 케어’로 일상 속 유해물질을 간편하고 꼼꼼하게 제거해 준다. 특히 의류, 침구류, 핸드폰, 장난감, 싱크대 등 피부에 직접 닿는 세균과 바이러스가 가득한 집안과 물건들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종 모두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분사 시 입자가 폐까지 도달하지 않는 크기로 설계돼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세제 잔여물 노 걱정 ‘참그린 식기세척기 전용 액체세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집밥족’이 늘며 위생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식기세척기가 ‘집콕 가전’으로 각광받고 있다. 식기세척기는 식기구의 위생과 살균을 책임지는 만큼 사용하는 세제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안심 주방세제 브랜드 참그린이 선보인 ‘식기세척기 전용 액체세제’는 물에 잘 녹는 액상형 세제로, 가루 날림 걱정 없이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잔여 세제까지 꼼꼼하게 세척해 다양한 종류의 식기를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다.

덴마크산 식품첨가물 등급 효소를 사용해 강력한 세정력을 갖췄으며 밥풀과 같은 전분 오염과 달걀노른자, 기름기 등 얼룩지기 쉬운 오염까지 깔끔하게 제거해 준다. 여기에 식품용 거품 조절제,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 등 엄선된 성분을 함유해 안전성을 높였다.

■ 잦은 씻기에 건조해진 손 보호 ‘아이깨끗해 프리미엄 모이스처’

이제 핸드워시는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개인위생 필수품이 됐다. 하지만 잦은 손씻기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보습 성분을 갖춘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부드러운 ‘힐링코튼’과 은은한 ‘퓨어로즈’ 2종의 아이깨끗해 ‘프리미엄 모이스처’는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한 모이스처라이징 처방으로 잦은 손 씻기로 건조하고 거칠어진 손을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특히 항균 99.9%로 유해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마친 저자극 설계와 13가지 우려성분(설페이트계면활성제, 트리클로산, 파라벤 7종, 인공색소, 실리콘, CMIT, MIT)을 사용하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미니멀한 디자인에 깔끔한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