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봄의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 하지만 따뜻해진 날씨에 언제까지고 창문을 모두 걸어잠그고 지낼 수는 없다. 또 환기를 하지 않는 실내공기는 누적되는 초미세먼지와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로 인해 안심할 수 없기도 하다.

미세먼지와 오염물질로부터 벗어나 안심 실내공기 완성할 수 있도록 가정과 다중이용시설에서 지켜야 할 ‘슬기로운 환기생활’을 살펴보자.

실내에서 갑작스런 두통과 졸림, 집중력 저하가 생긴다면

코로나19와 황사,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갑작스런 두통이나 졸림, 집중력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환기를 하지 않은 채 장시간 창문을 닫고 있어 이산화탄소 등의 오염물질이 축적된 것이 원인으로 환기를 통해 실내 오염물질의 농도를 낮추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휴벤C는 방마다 환기가전을 설치하려는 수요에 맞춰 다분기 기능이 도입된 제품이다. 실내 곳곳에 설치된 급기, 배기 장치를 통해 실내 전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킬 수 있다.

쾌적한 실내공기질 관리 위해선 환기구 관리

아파트나 빌딩의 환기구에서 역류하는 담배연기 등의 악취 및 유해물질은 실내공기질을 오염시키는 주범 중 하나이다. 국립환경과학원 실험에 따르면, 화장실에서 환풍기를 켜고 담배를 피우자 환기구를 통해 층간 5분 내 유해물질이 빠르게 확산됐다.

휴젠뜨는 외부 공기를 차단할 수 있는 역류방지 전동댐퍼가 이중 적용돼 층간 흡연, 악취 등의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 환기 기능에 온풍, 건조, 헤어‧바디 드라이 기능을 탑재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