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IT기술인 가상현실(VR)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이는 VR 기술 콘텐츠가 더욱 많아지는 가운데, 직접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흥미로운 시간을 가져다줄테다. 

 

용산아이파크몰 스타워즈 VR 체험존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가 2017년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가운데, CGV 용산아이파크몰 ‘V Busters’에 스타워즈 VR 체험존이 설치돼 관객들의 시선을 잡아끈다. ‘스타워즈’ 특별 VR 체험존에서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의 신스틸러 BB-8과 다양한 드로이드들을 최첨단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 

고장난 드로이드를 유저가 직접 수리해보고, 우주선에 탑승한 듯 매우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어, 영화의 인기만큼 많은 팬들이 찾아와 벌써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1일까지 체험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이마트XBMW 일렉트로맨 추격 액션 VR

이마트는 BMW와 손잡고 제작한 ‘일렉트로맨 추격 액션 VR’ 콘텐츠를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일반에 공개했다. 이번에 이마트가 BMW와 함께 만든 ‘일렉트로맨 추격 액션 VR’ 동영상 콘텐츠는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인 일렉트로맨과 BMW(社)의 전기차 i8이 함께 등장한다. 

VR 콘텐츠의 주요 내용은 일렉트로맨이 악당을 추격하는 액션물로 하늘을 날아 악당을 추격하고, BMW 드라이빙 센터를 무대로 전기차 i8을 타고 악당을 쫓아 소탕하는 줄거리다. 전국 16개 일렉트로마트 및 120여개 이마트 점포 가전매장에서 VR 글래스로 시연할 수 있는 ‘VR 체험존’을 마련하고 1월13일까지 운영한다.

 

KT K-live X VR PAR

KT는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디지털파빌리온에서 VR을 비롯해 AR, 홀로그램 등 다양한 실감형미디어 기술을 적용한 상암 'K-live X VR PARK(이하 상암 K-live X)'를 22일 개관한다. KT와 VR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 K-live 센토사 운영경험이 있는 홀로티브글로벌에서 구축·운영하는 실감형미디어 복합체험공간이다.

총 12종의 큐브형 및 시뮬레이션형 VR기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VR체험존(VR Park)은 물론,  메이플스토리·사이언스쇼·JYP 콘텐츠 등을 상영하는 '홀로그램 극장(K-Live)'과 미디어 방명록, AR샌드박스, 스타포토 등 기타 어트랙션 존으로 구성돼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G-50을 맞아 성공개최 기원 특별 전시·체험전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까지 50일이 남은 가운데, '평창동계올림픽 G-50을 맞아 성공개최 기원 특별 전시·체험전’이 22일 오전 9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2층 전시홀에서 개최된다.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바로 VR 체험전이다. 해당 전시 체험전에서는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와 함께 사진을 찍는 것은 물론, 동계스포츠 VR 체험전을 통해 스릴 넘치는 동계스포츠의 매력을 가상현실로나마 흥미롭게 경험해볼 수 있다.

 

하나투어 VR여행연구소

하나투어는 최근 국내여행업계 최초로 키자니아 서울점에 'VR여행연구소'를 오픈했다.  키자니아 2층 26번 건물에 위치한 '하나투어 VR여행연구소'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연구하고 다양한 취향의 여행객을 위한 테마상품을 개발하는 콘셉트의 공간이다. 
 
체험관에 방문한 어린이들은 VR여행연구소란 어떤 곳인지, 여행플래너는 무슨 일을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360도 VR 영상을 통해 80초 동안 세계여행을 떠날 수 있다. 또, 어린이용 여행플래닝 앱을 통해 나라별 문화와 여행정보를 얻고 가족을 위한 테마여행상품 개발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갖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