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손님의 금융 패턴과 라이프 스타일을 정밀 분석해 맞춤형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원큐 앱 내 ‘내자산연구소’에서 살펴볼 수 있는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는 손님의 월간 거래를 분석해 월별 잉여자금산출, 입출금 거래 분석, 출금 성향 분석 등 개인화된 리포트를 매월 초에 제공한다.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는 은행 내부 빅데이터 전문 조직인 AI빅데이터섹션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참여해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또한 AI 알고리즘의 정확도를 높이고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손님의 하나은행 거래뿐 아니라 오픈뱅킹 및 소비 성향 데이터 등 외부·비정형 데이터까지 분석해 보고서를 제공한다.

이와 같이 AI 기술로 손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는 손님의 금융 거래는 물론 관심사까지도 분석한 리포트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손님들은 보다 손쉽고 편리한 디지털 자금관리 및 자산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하나원큐 앱의 자산관리 꿀팁 제공 기능으로 널리 알려진 ‘내자산연구소’에서는 기존의 또래와의 자산비교, 고정지출 분석 등 유용한 정보 제공에 더해 이번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가 추가되며 보다 손쉽고 편리한 디지털 자금관리 및 자산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