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가 고(故) 종현에 편지를 남겼다.
 


21일 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종현에게 보내는 손편지를 공개했다. 그는 "오늘 형 보내고 어제 얼굴까지 봤는데 아직 믿기지가 않아"라며 "다른 일 하느라 형 보러 늦게 온 것도 미안하고, 그 동안 외로웠을텐데 동생으로서 많은 힘이 되어주지 못해 미안하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우리팀 고집 담당 투탑이 형이랑 나라서 하고 싶은건 꼭 해야 하는데, 하고 싶은거 다 해보고 마지막도 기어코 형이 결정하고 형이 먼저 가버렸네"라며 "처음엔 너무 힘들었는데 삼일동안 온전히 형이랑 나만의 시간을 가져보니 형 마음이 이해가 될 것도 같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보다 먼저 간다고 너무 걱정하지 말고 엄마랑 누나는 내 가족처럼 내가 모시고 공경할게…이제 형 없는 시간 적응하면서 나도 지금보다 더 잘살아 볼게. 나이들어 우리 다시 만나게 될 때 수고했다고 해줘. 내 인생의 최고 아티스트 친구, 형, 동료인 종현이형 수고했어 너무 사랑해"라고 적었다.

 


키는 지난 17일 포르투갈 리스본으로 화보촬영차 출국했다 종현의 비보를 접하고 현지 스케줄을 취소하고 급히 귀국했다.

한편 이날 고(故) 종현의 발인식이 진행됐다. 상주는 샤이니 멤버 민호였으며 남은 샤이니 멤버들과 이특, 동해, 은혁 등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관을 운구했다. 소속사 식들구와 많은 동료, 지인들이 고인의 마지막길에 함께했다.

종현은 지난 18일 오후 6시 10분쯤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 레지던스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 경찰은 사인을 자살로 추정하고 있으며 조사가 진행 중이다. 유가족의 뜻에 따라 부검은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사진=키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