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가 장기화가 되면서 불규칙한 생활로 번아웃을 호소하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진정한 휴식시간의 즐거움을 전하는 '쉼표' 마케팅으로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응원에 나섰다. 개성 넘치는 광고를 통해 짜릿한 대리만족을 선사하고 있다.

# 일상 속 스트레스, 고민 '0'으로!

코카-콜라는 지친 일상 속 고민과 스트레스, 경쟁 등을 날리면서 진정한 휴식 시간을 통해 자유로운 짜릿함의 순간을 즐겨보자는 바람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캠페인 '제로로 제로하자' TV 광고를 공개했다.

TV 광고에는 배우 최우식이 지치고 나른한 오후의 사무실에서 코카-콜라 제로와 함께 진정한 휴식시간을 누리는 모습을 담아냈다. 경쾌하고 익살스럽게 그려내며 직장인들에게 큰 공감을 얻어 냈다. 

사무실 속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역동적인 장면을 통해 시각적인 쾌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옥상 위에서 동료들과 짜릿하게 코카-콜라 제로를 마시는 장면으로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완벽한 대리 만족까지 선사한다.

# 침대업계, '편안한 잠' 그리운 이들 공략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숙면이 주는 일상의 에너지'를 위트 있게 풀어낸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옆 사람이 하품하면 본인도 모르게 하품을 따라하는 상황이 연속되는 와중, 숙면을 취한 주인공 프릭 아이벤이 이들과 다른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표정을 지으며 일상 속 숙면의 중요성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에이스 침대 역시 배우 박보검이 출연한 TV 광고를 공개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박보검이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서 잘 자고 난 뒤의 활기찬 모습을 되찾는다는 내용이다. 좋은 잠을 자고 일어난 후의 효과를 춤이라는 소재를 활용해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하면서 좋은 잠의 누적효과에 대한 메시지를 강화했다.

# 도전, 재도약 위한 숨 고르기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전속모델 이승기와 함께한 2021년 첫 번째 광고 캠페인 'Walk First(다시 시작)'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도전을 통해 새로움을 경험하고 성장해 나가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이승기가 일상의 긍정적 변화를 위해 걸어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다시 시작하기 위한 용기와 응원을 전달한다.

공개된 영상은 길 위에서 숨을 고르는 이승기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끝이 보이지 않는 길 위에서 출발을 준비하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광활한 자연 속 굽이굽이 이어진 길 위로 발걸음을 옮기며 묵묵하게 걷는 모습을 담아냈다.

잔잔한 선율과 이승기의 내레이션이 어우러져 가슴 설레는 좋은 긴장감을 간접적으로 느끼게 하고, 이승기가 내딛는 발걸음은 보는 이로 하여금 응원의 메시지와 감정을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 사회 초년생도 ‘Off’ 휴식시간 필요해!

LG U+는 사회초년생의 애환은 물론 업무 후 즐거운 저녁 일상을 마음껏 즐기는 모습을 귀여운 문어캐릭터로 표현한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신입사원일지라도 업무가 끝난 후 온전한 저녁 휴식시간이 필요하다는 내용이다. LG U+의 유튜브 프리미엄 팩으로 휴식을 다채롭게 즐기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광고에서는 '우리의 즐거운 오프는 이제 시작'이라는 문구와 함께 노란색 문어 캐릭터가 등장한다. '유튜브 프리미엄 팩'을 통해 다양한 퇴근 후 쉼표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