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가15일부터 19일까지 5일 동안의 판매량을 비교해 본 결과, 노포 상품의 판매량이 라이징 맛집을 앞질렀다.

마켓컬리는 노포 제품 66개, 라이징 맛집 상품 101개를 모아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22일까지 운영 중이다. 대표적인 을지로 노포 상품으로는 한일관x백년가게 등심 불고기, 광화문 미진의 비빔메밀, 반할만떡의 당면만두, 만족오향족발을 판매한다.

사진=마켓컬리

노포 중 판매량 1위 제품은 ‘강창구찹쌀진순대’의 찹쌀진순대국이다. 강창구찹쌀진순대는 국내 대표 순대 브랜드로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찹쌀진순대국은 국산 돼지 사골로 우려낸 육수에 통통한 순대와 머릿고기를 넣어 만든 제품이다.

2위는 ‘광화문 미진’의 비빔메밀이 3~5위에는 인천 ‘숭의가든’의 옛날 소불고기, ‘봉식탁’ 봉피양 평양냉면, 대구 ‘반할만떡’ 당면 만두가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라이징 제품 중에서는 ‘금미옥’ 쌀 떡볶이가 1위를 차지했다. 금미옥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떡볶이 맛집으로 어린시절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맛을 그대로 재현해낸 점 때문에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2위는 광화문 유명 카페인 ‘포비베이글’의 베이글 7종으로 플레인, 허니밀크, 볼케이노 등 7가지 맛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3위는 합정동 프리미엄 카츠 전문점 ‘카와카츠’의 로스카츠가 4위에는 베이커리 카페 ‘밀도’의 스콘 8종이 5위에도 베이커리 카페 ‘우드앤브릭’의 스콘 4종이 올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