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마블 스튜디오의 역사가 10년을 맞는다. 가장 먼저 2월 14일 개봉을 확정한 '블랙 팬서'를 시작으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앤트맨2'까지 마블 10주년을 화려하게 장식할 마블 영화 3편에 이목이 집중된다.

지난 10년 간 마블 스튜디오가 내놓은 작품은 '아이언맨'(2008)을 시작으로 '토르: 라그나로크'(2017)까지 총 17편이다. 작품마다 흥행 센세이션을 일으킨 총 17편의 현재 누적 수익은 북미에서만 52억 6841만 달러(한화 5조 6661억 원), 전세계에서 135억 400만 달러(한화 14조 5235억)다. 그야말로 대기록이다.

마블 스튜디오가 10주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할 것을 예고하는 가운데 2018년을 '마블의 해'로 만들 최고의 마블 기대작들의 라인업을 공개한다.

 

이번엔 부산이다 '블랙 팬서'

가장 먼저 '블랙 팬서'가 2월 14일 개봉을 확정 짓고 마블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로 나선다. 영화 '블랙 팬서'는 와칸다의 국왕이자 어벤져스 멤버로 합류한 블랙 팬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가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둘러싼 전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와칸다의 운명을 걸고 전쟁에 나서는 내용을 담는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를 통해 강렬한 첫 인상을 남긴 블랙 팬서가 돌아와 마블의 가장 혁신적인 히어로의 탄생을 예고한다. '블랙 팬서'는 마블 10년 역사의 정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향한 마지막 관문이 될 영화로 새로운 단서들을 심은 한편,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볼거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특히,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서울 로케이션 촬영에 이어 이번에는 부산에서 촬영을 진행해 대한민국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이언맨부터 스파이더맨까지 총출동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18년 4월 말, 마침내 마블 스튜디오 10년 역사의 정점이 될 최고의 화제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온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어벤져스' 멤버들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이 힘을 합쳐 인피니티 스톤을 차지하려는 우주 최강의 빌런 타노스와 전쟁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결실이 될 작품이기에 전세계 영화 팬들의 관심은 가히 폭발적이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티저 예고편은 공개된 지 단 하루 만에 2억 3천만 조회수를 돌파해 영화 사상 최초 기록을 세웠다. 아이언맨부터, 캡틴 아메리카, 토르, 헐크, 블랙 위도우, 스파이더 맨 그리고 블랙 팬서 등 마블 히어로들이 총출동해 영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영웅 '앤트맨2'

2018년 6월 말에 공개되는'앤트맨2'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20번째 기념작으로서 '마블의 해'의 화려한 마무리를 장식한다. 2015년 28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앤트맨'을 통해 신체 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은 물론 개성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던 히어로 앤트맨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팀 캡틴으로 합류해 맹활약을 펼친바 있다.

'앤트맨2'는 마블 사상 가장 작은 히어로의 매력을 펼친 '앤트맨'의 속편이다. 새로운 히어로 와스프의 등장과 더욱 유쾌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을 예고한다. '앤트맨2' 10년 역사의 전환점이 될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새로운 세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마블 10주년을 기념하여 2018년 개봉을 앞둔 '블랙 팬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앤트맨 2'의 최초 시사회에 관객들을 초대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 이벤트는 1월 1일이 되는 자정부터 네이버 모바일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최종 당첨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싱글리스트 바로가기 www.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