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무술년을 앞두고 ‘다이어트는 새해부터’라고 다짐했다면, 드디어 디데이가 왔다. 

연말 송년회를 맞아 저녁모임에서 매일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며 늘어만 가는 뱃살을 바라봤을 터다. 물론 1월 1일부터 잠시 멈춘다고 믿어 의심치 않으면서 말이다. 그러나 또다시 기름진 음식을 피할 수 없는 신년회도 기다리고 있고, 밤마다 다시 ‘치맥’의 유혹이 찾아온다. 

현실적으로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피할 수 없는 모임과 평소의 식사는 유지하되 꾸준한 운동과 함께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녹차 등의 건강식품을 챙겨보자. 녹차 추출물은 식약처가 인증한 ‘항산화,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최근에는 녹차뿐 아니라 다양한 보조 성분이 들어가고, 파우더-캡슐-스틱 등 형태도 다양화한 건강식품들이 등장해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녹차+비오틴=생기와 활력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의 ‘유스팩터 항산화 컴플렉스 파우더’는 네리움의 부 원료(식물혼합추출물분말, 효소혼합분말)를 함유한 포뮬러로, 하루 1포씩 섭취한다.

파우더 형태의 유스팩터 항산화 컴플렉스 파우더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을 1일 영양성분기준치 857%를 함유하고 있어 연 이은 모임으로 지친 일상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 준다.
 
또한 항산화,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추출물(카테킨 300mg/포)과 비오틴을 포함한 7가지 비타민 B군 및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다. 상큼한 베리맛으로 쓰지 않다.
 
★현미녹차+구아바=콜레스테롤 개선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메타그린’은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녹차 카테킨이 함유된 순수 녹차 정제 제품으로, 계속되는 연말 모임에서의 고지방, 고탄수화물 음식 섭취로부터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개선 및 원활한 대사 관리에 도움을 준다. 

메타그린은 아모레퍼시픽의 40여 년 녹차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정제주 유기농 녹차 잎과 함께 녹차 꽃과 씨, 제주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 성분 및 구아바 잎을 부원료로 담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하루 한 번, 3정씩 식사 전 또는 후 섭취하면 된다.

★녹차+유산균=장 건강 다이어트

CJ제일제당의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은 김치유산균에 체지방 감소 효능을 추가하여 장 건강 증진과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김치에서 추출하여 생존력과 부착력이 강한 식물성 유산균 ‘CJLP243’에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녹차카테킨’ 성분을 더하여 건강하고 지속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1일 섭취분이 개별 포장되어 있는 식물성 재질의 캡슐형으로 한 박스에 28포로 구성되어 있다.

★녹차+스틱=간편한 운동 파트너

귀여운 디자인의 윙클베어 녹차 카테킨 24 스틱은 녹차추출물 분말로만 100% 구성된 스틱형 건강식품이다. 약 24%가 녹차의 주성분인 카테킨이며 항산화물질, 폴리페놀 등이 포함돼 있다.

스틱형으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며, 찬물과 더운물을 가리지 않고 스틱 2개를 타기만 하면 녹차 음료로 완성돼 운동할 때 물병에 가볍게 넣어 먹기에 좋다.

이밖에도 소주 1병에 스틱 1개를 넣어 흔들면 ‘녹차 칵테일’이 되고, 밥을 지을 때 2인분당 1스틱을 넣으면 손쉽게 녹차밥을 지을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기도 하다. 

 

사진=보성녹차리조트, 네리움,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텐바이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