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개띠 해를 맞아 유통업계가 ‘황금’과 ‘강아지’를 내세운 다양한 신년 마케팅을 펼친다. 각종 사은품 증정, 세일은 물론 한정판 상품 출시로 판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롯데백화점, 황금개띠해 기념 특별 감사품 증정

롯데백화점은 2018년 무술년 황금개띠해를 맞이해 특별 감사품을 기획, 증정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세면타월 3장, 헤어밴드, 핸드타월, 발매트'로 구성이 된 강아지 패턴 욕실세트를 증정한다.

2일부터 21일까지는 '황금개띠 이색선물 상품 제안전'을 연다. '스톤헨지' 강아지 펜던트와 '메트로시티 쥬얼리' 강아지 유아 목걸이를 할인 판매하고 '골든듀'에서는 무술년 황금개띠 골드바를 판매 예정이다. 황금개띠에 태어나는 신생아를 기념해 '황금개띠 출산 선물전'도 진행해 '황금개띠해 출산 선물세트' '황금개띠해 배냇슈트와 내의' 등을 선보인다.

 

‣ 신세계백화점, 개 콘셉트 상품 출시

신세계백화점도 개를 콘셉트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생활용품 전문 편집숍 '피숀'에선 닥스훈트 그림이 그려진 쿠션 커버와 파우치를 준비했으며 각각 3가지 색상으로 13만6000원, 7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귀여운 강아지를 케이크로도 만나볼 수도 있다. '메나쥬리'는 황금개띠해라는 컨셉에 맞게 황금 넥타이 장식을 한 '신사 퍼피 케이크'를 내놨다. 초콜릿 생크림으로 만든 '골드 푸들 케이크'도 있다. 와인매장에서도 개를 컨셉으로 한 와인도 내놨다. 와인병을 한 바퀴 돌 정도로 긴 허리를 자랑하는 닥스훈트 그림을 라벨에 두른 '더 롱 독'을 선보인다.

 

‣ 현대백화점, 반려동물 관련 제품 할인

현대백화점은 황금개의 해를 맞아 반려동물 관련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압구정본점은 오는 1월14일 별관 토파즈홀에서 '루이독 부띠끄 패밀리 세일'을 열어 드라이빙 키트, 의류, 가방, 식기 등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H몰'에는 한국조폐공사 스폐셜관을 열었다. 한국조폐공사가 온라인몰에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한국조폐공사 브랜드 오롯(Orodt)과 디윰(Diyum)이 입점해 7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2018년 무술년 황금 개의 해를 기념하는 '미니골드바'와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작 '도깨비 멀티 미니골드바' 등을 선보인다.

 

‣ 갤러리아 백화점, 골드바 증정 이벤트

갤러리아백화점은 'BE BRAVE!'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신년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 기간은 1월2일부터 21일까지 20일 동안이다. 졸업, 입학, 명절을 앞두고 선물을 할인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전과 경품 이벤트다.

갤러리아는 2~21일 추첨을 통해 행운의 골드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금개의 문양이 새겨진 골드바로 무게는 1돈(3.75g)이며, 각 점포별 10명씩 증정한다. 세일기간 중 당일 7만원 이상 구매객 누구나 영수증 하단 응모권으로 응모 가능하다.

 

‣ AK플라자 ‘헬로 2018’

AK플라자는 2~14일 전 점에서 ‘헬로 2018’을 주제로 핸드백·구두·주얼리·남녀의류·스포츠 아웃도어·가정용품 등 전 상품군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벌인다.

황금개띠의 해를 맞아 모바일게임 ‘애니팡 프렌즈’의 강아지 캐릭터 ‘황금망토블루’와 함께 제휴 마케팅을 펼친다. AK멤버스 신규 회원 선착순 2018명에게 황금망토블루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멤버스 카드를 발급하고, AK플라자 모바일앱으로 그림 퍼즐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4명에게 애니팡 캐릭터 인형·쿠션·피크닉 매트 등 경품을 증정한다.

 

‣ 다이소 ‘황금 복댕이 시리즈’ 출시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는 황금개띠해를 기념해 '황금 복댕이 시리즈' 상품 24종을 출시했다. 주인공 황금빛 진돗개 '복댕이'와 친구들 삽살견 ‘복실이’, 시골 강아지 ‘복구’ 등 3가지 캐릭터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 시리즈는 다양한 생활용품에 이러한 캐릭터를 활용해 실용성과 함께 신년 기념 선물로서 의미를 담기위해 마련됐다.

신제품은 복주머니·용돈봉투 등 신년 용품, 문구류·식기류·캐릭터 인형 등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복댕이 용돈봉투·복댕이 복주머니 카드·복댕이 선물백 등은 신년 기프트 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복댕이 앉은 인형·복댕이 스마일 인형·등 다양한 인형제품과, 복댕이 머그·복댕이 뚜껑 머그컵·복댕이 볼과 접시 등의 식기류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