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덕이 되고 싶은가? 그렇다면 내 연예인이 운영하고 있는 카페를 찾아보자. 최근 이종석이 오픈한 '89맨션'과 더불어 유아인, 지드래곤, 조권, 예성, 노홍철 등 개성 뚜렷한 연예인들이 자신의 정체성과 쏙 빼닮은 카페를 운영 중이다.

 

이종석 '89맨션'

배우 이종석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커피를 마실 줄이나 알았지”라는 글과 함께, 한 카페에서 직접 커피를 내리는 사진을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모았다. 앞치마까지 착용한 채 집중하는 모습은 꼭 세련된 카페의 바리스타 같지만, 실제 이종석은 사진 속 카페 '89맨션'의 어엿한 사장님이다. 지난해 10월 서울 강남 가로수길에 오픈한 ‘89맨션’는 오랜 세월동안 염원해 온 이종석의 숙원사업이다.

이종석이 최근 한 인터뷰에서 2017년 한 해 가장 잘한 일로 카페 오픈을 꼽기도 했다. 스케줄이 없어도 눈 뜨면 카페로 갈 때가 많다는 그의 말처럼, 가끔 '89맨션'으로 향하면 이종석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해 팬들 사이에선 '성지'로 등극했다. 

 

유아인 '스튜디오콘크리트'

배우 유아인이 2015년 서울 한남동에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 '스튜디오 콘크리트'는 젊은 세대를 위한 신개념 핫플레이스다. 창작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의 공동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도 활동 중이기도 한 유아인이 동명으로 오픈한 이곳은 갤러리, 도서관, 아틀리에 및 숍과 카페를 한 곳에 모았다.

카페에 그룹의 독특한 색깔을 투영한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매주 각양각색으로 바뀌는 전시 등 다양하게 신경쓰며 카페에 방문한 손님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안겨준다. 카페의 시그너처 메뉴는 고요라떼. 건물은 한남동 블루스퀘어 건너편 할리데이비슨 쪽에 위치해 있으며 1층은 카페로 운영하고, 나머지 공간은 자유로운 분위기의 갤러리다.

 

지드래곤 '몽상드애월' '언타이틀드, 2017'

빅뱅 팬이 제주도 여행을 떠날 때 지드래곤 카페를 가지 않으면 안 될 정도로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한 곳이다. 2015년 오픈한 '몽상드애월'은 드래곤이 운영하는 카페 답게 내부에서는 EDM이 흘러나오며, 어두운 분위기는 클럽을 연상케 한다. 한달에 한번 방문할 정도로 지디의 애정을 듬뿍 받은 이곳은 커피는 물론 주스, 차 등 다양한 음료와 케이크, 타르트, 쿠키,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며 샌드위치, 퀘사디아, 피자 등의 식사도 있다.

지드래곤은 최근 제주신화월드 내에 새로운 카페를 열었다. 지드래곤의 새로운 카페 ‘언타이틀드, 2017’은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외관부터 남다르며, 지드래곤의 특색을 강하게 보여주는 건물에 들어섰다. 건물은 지드래곤이 론칭한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의 로고에서 착안해 디자인된 것으로 전해진다. 카페는 한류 콘텐츠 기반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인만큼 세련된 느낌을 물씬 풍긴다.

 

조권 '미드나잇 인 서울'

가수 조권은 핑크빛 기운이 가득한 시리얼 카페 '미드나잇 인 서울'을 운영하고 있다. 가볍게 먹는 아침식사라는 고정관념을 넘어, 시리얼, 드링크, 토핑을 어떻게 조절하느냐에 따라 든든한 한끼 혹은 매력적인 디저트로 시리얼을 접할 수 있게 마련된 곳이다.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미드나잇' 시리얼을 자체 생산하는 것은 물론, 전세계 40종류 이상의 시리얼을 구비하기도 했다. 밤에는 안주와 술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펍으로 변신한다.

 

예성 '마우스래빗'

슈퍼주니어 멤버 예성이 건대 근처에서 직접 운영하는 카페 '마우스래빗'은 총 3층에 달하는 대형 카페다. 가끔씩은 예성이 직접 주문을 받고 음료를 제작하는 것으로 입소문을 탔다. 1, 2층은 일반 카페처럼 테이블석이지만 지하로 내려가면 신발을 벗고 들어갈 수 있는 좌식 자리가 기다리고 있다. 토끼굴 같이 아늑하면서도 은은한 분위기가 편안함을 추구하는 20대 손님들을 매료시킨다.

 

노홍철 '철든 책방'

'철든 책방'은 방송인 노홍철이 해방촌의 전원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곳이다. 외관은 서점이지만, 카페도 겸하고 있어 이른바 '북카페'인 셈이다. 사장인 노홍철은 물론 김제동, 오상진 등 믿고 보는 스타들이 추천한 책들도 추천사와 함께 진열돼 있다. 개성이 뚜렷한 노홍철만의 카페 인테리어를 보는 재미도 더했다. 영업일은 매일 매일 다르기 때문에 노홍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고 가면 헛걸음하지 않을 것이다.

 

사진 = 이종석 인스타그램, 스튜디오콘크리트 홈페이지, 제주신화월드, 조권 인스타그램, 노홍철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