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데이식스)의 도운이 떡 케이크 만들기 강의와 함께 직접 만든 떡 케이크를 원필에게 선물하며 끈끈한 팀워크를 과시한다.

사진=U+아이돌Live 앱 제공

도운과 YOUNG K(영케이)는 5일 오후 5시 공개되는 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 ‘아돌라스쿨’에서 단기 속성 인강을 펼친다.

지난 겨울학기 드럼 강의에 이어 이번 봄학기에 재출강한 도운 쌤은 ‘떡하나주면안잡아먹지학과’에 들어가 새로 학위를 따tj ‘라이스 케이크 마스터 클래스’를 하게 됐다. 이에 대해 도운 쌤은 “요즘이 멀티 시대 아니냐. 그래서 한국의 전통 음식 만들기 과정을 두 달만에 배워서 이렇게 가르치게 됐다”며 열정적인 눈빛을 발산한다.

이어 “오늘 녹화날이 (데이식스) 원필의 생일 당일이다. 그래서 원필이를 위한 떡 케이크와 이에 곁들일 경단을 만들려 한다”고 밝힌다. 조교로 나선 영케이 쌤은 “도운 쌤은 개인적으로 어떤 떡을 좋아하시냐?”라고 묻고 도운 쌤은 “인절미를 좋아한다. 돼지 껍데기와 함께 먹는 인절미 가루가 예술”이라며 너스레를 떤다.

사진=U+아이돌Live 앱 제공

이후 인절미, 꿀떡, 백설기 등 다양한 떡을 시식하면서 떡말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돌잔치나 생일 때 찹쌀 경단을 먹는 이유가 “떡의 끈기처럼 착 달라붙어서 오래 살라는 의미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해 감탄을 자아내는 것. 나아가 도운 쌤과 영케이 조교는 열심히 찹쌀 경단과 떡 케이크를 만든 뒤 너무 흡족해 하며, “원필에게 경단 네 개만 주고 나머진 우리가 먹자. 너무 맛있다”라고 자화자찬한다.

모든 요리를 마친 뒤 두 사람은 바쁜 스케줄로 못 온 원필을 대신해 ‘원필 입간판’을 세워 놓고 직접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준 뒤 선물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데이식스의 신곡 ‘You make Me’를 들려주며 수강생들을 위한 눈호강 타임을 선사한다.

한편 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아돌라스쿨’은 격주에 한 번씩 아이돌 스타가 라이브로 인강을 선보이는 국내 최초 아이돌 인강 프로젝트다. 라이브 방송 후에는 이를 재편집한 영상들이 일주일 뒤에 업로드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