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 불문 입소문을 일으키며 흥행 순항을 하고 있는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가 영화를 빛낸 명품 출연진 스틸을 공개했다.

사진='비와 당신의 이야기' 스틸컷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삶에 위로가 되어준 영호(강하늘)와 소희(천우희), ‘비 오는 12월 31일에 만나자'는 가능성이 낮은 약속을 한 그들이 써 내려가는 아날로그 감성 무비다.

영호의 첫사랑이자 소희의 언니인 소연 역에는 드라마 ‘나쁜형사’로 2018년 MBC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을 수상한 배우 이설이 맡았다. 이설은 병상에서 손가락만 움직일 수 있는 소연을 오직 눈빛으로만 표현해내며 관객들에게 안타까움과 궁금함을 동시에 선사했다.

소희의 유일한 친구 북웜 역에는 2015년 연극 ‘모범생들’로 데뷔해 연극, 뮤지컬, 드라마를 오가며 연기 내공을 쌓아가고 있는 배우 강영석이 맡았다. 강영석은 소희의 헌책방을 제집 삼아 드나들며 책에 파묻혀 지내는 괴짜 북웜을 매력적으로 소화해내 신선한 얼굴을 각인시켰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빈센조’에서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은 이항나는 소연과 소희의 어머니로 등장한다. 두 딸과는 친구처럼 지내지만 냉소적인 멘트도 서슴지 않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능숙하게 연기했다.

사진='비와 당신의 이야기' 스틸컷

영호의 아버지 역은 다양한 작품에서 감초 역할을 해온 이양희가 맡았다. 30년 동안 변함없이 가죽 공방을 하는 그는 삼수생인 영호를 묵묵히 격려하며 영호의 가치관과 삶에 큰 영향력을 끼친다.

영호와 사사건건 부딪치는 영호의 형 영환 역은 임주환이 분했다. 영환은 서울대 출신 엘리트로 아무 목표도 없이 삼수를 하고 있는 영호를 못마땅해한다. 임주환은 동생 영호 역을 맡은 강하늘과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를 생각하는 현실 형제 케미를 보여준다.

“사람이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작은 영향력들을 영호와 소희의 극 중 시간 속에서 보여주고 싶었다"는 조진모 감독의 말처럼 ‘비와 당신의 이야기’ 속 명품 캐릭터들은 자신만의 존재감으로 영호와 소희의 삶에 크고 작은 영향을 주고받으며 이야기를 더욱 다채롭게 이끈다.

주목할 수밖에 없는 존재감과 연기력으로 극의 감성을 채워 넣는 조연 스틸을 공개한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