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컴백 이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며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달 8일 두 번째 싱글 ‘STAYDOM(스테이덤)’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ASAP(에이셉)’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ASAP’은 음원 공개 후 국내외 리스너들의 호평 속 발매 하루 만에 데뷔곡 ‘SO BAD(소 배드)’ 당시 기록했던 자체 음원 최고 성적을 경신했다. 음반 역시 총 3만5518장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 데뷔 싱글 초동 기록을 훌쩍 뛰어넘는 성과를 얻었고, 발매 후 한 달 동안 총 5만8836장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9일 만에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으며 '빌보드 케이팝 100' 주간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글로벌 K-POP 팬들로부터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ASAP’은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해 순위를 내는 멜론 24Hits 차트 및 벅스, 지니 등 주요 실시간 차트에서 음원이 공개된 지 약 5주가 지난 현재까지도 상위권에 올라있을 만큼 롱런을 이어가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글로벌 쇼트비디오 플랫폼 틱톡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 스테이씨의 ‘ASAP’ 댄스 챌린지 역시 전 세계 네티즌들을 사로잡았다. ‘ASAP’ 챌린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버 및 관련 영상들이 틱톡, 릴스 등 각종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끊임없이 재생산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걸그룹 있지(ITZY)와 함께 촬영한 안무 영상 또한 화제가 됐다.

또 LG생활건강의 코스메틱 브랜드 광고모델로 발탁됐으며 지난달 27일 열린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인물·문화 부문 고객충성도 1위 신인 여자 아이돌 부문에 선정되는 등 4세대 걸그룹 대표주자다운 화제성을 연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음악방송을 통해 수록곡 ‘SO WHAT(소 왓)’ 스페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방송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