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갈 때 반려동물만 쏙 빼놓고 가는 게 죄책감이 들었다면, 이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 숙박O2O 여기어때에 따르면 예약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업소 중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숙소가 전국에 무려 210여곳이나 된다.

숙소 유형을 살펴보면 '펜션(80.5%)'이 가장 많았고, 게스트하우스(12.5%)와 캠핑·글램핑(3.5%), 호텔(3.5%)이 뒤를 이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호텔 등 카테고리별 객실 예약 실적과 평점, 사용자 리뷰를 분석해 반려동물과 이용하기 좋은 '펫팸족 추천 숙박시설' 20곳도 공개했다. 

 

반려동물 동반 사용 가능한 호텔로는 카푸치노,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더 펫텔 프리미엄 스위트, 부디자인 호텔 등 5곳이 선정됐다. 반려동물 입실을 허락하는 호텔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반려견 간식 및 식기, 배변패드, 샴푸 등 용품을 별도 제공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동물병원, 반려견 카페, 미용실을 갖춘 애견 동반 전용 호텔도 등장했다. 동물 털 알레르기가 있는 투숙객을 배려해 반려동물 전용 객실을 운영하는 곳이 다수지만, 호텔은 레스토랑, 카페 등 부대시설이 있어 반려견과 이동 시 이동장이나 목줄 착용이 필수기 때문에 투숙객도 유의해야 한다.  

 

반려동물과 이용하기 좋은 펜션으로는 바우와우, 해피플레이스, 모나코 애견팬션, 고고스 애견동반펜션, 황도일마레펜션 등 5곳이 선정됐다. 팬션은 주로 독채로 운영돼 반려견이 뛰거나 짖어도 고객들의 항의가 적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다. 반려견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마당, 반려견 전용 수영장을 갖추고 있거나 가까운 곳에 산이나 계곡 등이 위치해 있어 평소와는 다른 색다른 산책 장소도 제공한다. 

 

류 게스트하우스, HI&J 게스트하우스, 한옥마을 꼴 게스트하우스, 은혜당 은혜실, 사진집 등 게스트하우스 5곳과 만리포캠핑장, 더프라우드 리조트, 경주 오아시스 글램핑, 방산 오토캠핑장, 서산글램핑 등 캠핑·글램핑 업소 5곳이 꼽혔다. 다인실 게스트하우스는 저렴하지만 여럿이 한 공간을 쓰는 만큼 반려동물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또한 모든 숙소는 반려동물 동반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하거나, 객실당 동반 가능 반려동물 수가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물어보는 게 좋다.

사진 = 더 펫텔 프리미엄 스위트, 여기어때 홈페이지, 제천 문화관광 홈페이지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