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롯데제과 – 월드콘 까마로사 딸기

롯데제과가 국가대표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신제품 ‘월드콘 까마로사 딸기’를 선보였다. 까마로사 딸기는 알이 크고 단단하며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딸기의 고급 품종이다. 이번 제품에는 까마로사 딸기를 사용한 딸기다이스와 딸기시럽이 듬뿍 들어있어 달콤 상큼한 딸기 맛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월드콘 까마로사 딸기’는 기존의 월드콘과 차별화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검정색 패키지를 적용했다. 이번 제품은 롯데제과가 고품질 아이스크림에 별도로 적용하고 있는 ‘프리미어’ 라벨이 붙은 제품이다. 판매는 슈퍼마켓, 아이스크림 할인점 등 시판 채널을 시작으로 향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 베네핏츠 – 식단면 저당짜장

푸드테크 기업 베네핏츠가 단백질 함유량과 맛은 살리고 당 성분은 낮춘 ‘식단면 저당짜장’을 출시했다. '식단면 저당짜장’은 기존 밀가루 중심의 면에 함유된 탄수화물을 NON-GMO 대두로 만든 식단면과 국내산 돈육, 설탕 대신 양파와 저칼로리 대체 감미료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출시된 탄수화물 대체 식품이다

이는 하루 단백질 권장량의 약 89%를 충족할 수 있으며 식이섬유도 13g 함유된 고단백, 고식이섬유 식품이다. 식단면 생면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칼로리와 탄수화물로 식단면과 일반 국수를 동일한 양 섭취했을 경우 칼로리는 1.5배 낮은 260kcal, 탄수화물 함량은 국수 대비 3배 낮은 26g 식이섬유는 10g으로 5배 높다.

베네핏츠는 세종대학교 식품생명공학 연구진과 협업을 통해 단백질이 부족한 중장년층부터 어린아이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을 보다 손쉽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베네핏츠는 저당짜장 이외에도 안동국시, 카레소바, 냉모밀, 취향에 맞춰 조리할 수 있는 생면으로 구성된 ‘식단면’ 시리즈를 출시해 코로나 시대에 건강한 식단을 찾는 이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 동원F&B – 에코보리

동원F&B가 국내 차음료 중 최초로 라벨을 없앤 무(無)라벨 친환경 제품 ‘에코보리’를 출시했다. ‘에코보리’는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박스 포장재에 표기했다.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와 협력해 ‘에코보리’ 페트병의 무게를 같은 용량의 기존 자사 페트병 대비 약 25% 줄여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에코보리’는 묶음포장용 비닐 대신 종이박스만으로 포장해 더욱 친환경적이다.또한 페트병과 박스포장에 각각 이지그립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페트병 중간에홈을 만들어 병을 손쉽게 잡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종이박스 양쪽에 손잡이 구멍을 만들어 편리하게 옮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코보리’는 100% 국내산 보리로 만들어 보리의 고소한 맛이 진하며 0kcal로 열량이 없어 식수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차음료 제품이다. 보리차는 이뇨작용이 없어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동원그룹의 무균충전 공법으로 만들어 보리 본연의 영양과 맛이 살아있다.

‣ 미니스톱 – 감자핫도그

미니스톱이 바삭한 감자큐브를 핫도그에 붙인 ‘감자핫도그’를 출시했다. 감자핫도그는 ‘못난이 핫도그’라는 별칭으로 더 유명한 메뉴로 핫도그 전문점, 푸드트럭, 휴게소 등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메뉴다. 미니스톱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전문점 수준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감자핫도그’를 개발했다.

‘감자핫도그’는 큼직하게 썬 큐브형태의 감자를 빵 표면에 골고루 붙여 감자의 풍미와 함께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독특한 모양이 먹는 재미를 더한다. 큐브감자의 겉면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쫄깃한 빵과 어우러져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감자큐브에 짭짤한 간이 되어 있어 빵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 맥주 안주로도 잘 어울린다. 취향에 따라 케첩이나 머스타드를 뿌려서 먹으면 전문점에서 즐기던 감자핫도그의 맛을 즐길 수 있다.

 

‣ CJ제일제당 – 비비고 치즈닭갈비 주먹밥, 비비고 전주비빔 주먹밥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치즈닭갈비 주먹밥’과 ‘비비고 전주비빔 주먹밥’ 등 주먹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비비고 전주비빔 주먹밥’은 소고기, 콩나물, 표고버섯 등 각종 채소와 매콤한 고추장 양념이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비비고 치즈닭갈비 주먹밥’은 매콤한 닭갈비와 모짜렐라 치즈로 속을 꽉 채우고 노릇노릇하게 구워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