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딸기철을 맞아,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먹거리의 인기가 높아질 때가 찾아왔다. 딸기는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이 다른 재료와 잘 어울리는 동시에 빨간색의 비주얼이 식욕을 자극한다. 특히 제철 맞은 신선한 생딸기를 통째로 담아낸 디저트는 딸기의 과육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해 영양가도 높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딸기샌드위치는 지난 2015년 GS25가 ‘과일샌드위치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선보인 후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이슈화됐다. 2015년 100만개, 2016년 160만개, 2017년 220만개가 판매되며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GS25는 이번 해에도 제철 딸기를 사용한 유어스딸기샌드위치를 선보였다. 딸기샌드위치는 화이트 식빵에 생딸기와 생크림으로 빠짐없이 토핑해서 어디를 베어 물어도 딸기와 생크림의 달콤하고 상큼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과일샌드위치다. 논산, 진주, 하동, 익산 등 유명 딸기 산지의 농장들과 사전 협의를 통해 맛과향이 뛰어난 설향 품종의 품질 좋은 딸기만을 사용했다. 당일 수확한 것만 사용해 가장 신선한 상태로 제조함에 따라 부드럽고 달콤한 생크림과 갓 수확한 딸기의 풍미를 담았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겨울과 봄철 한정 선보인 딸기 샌드위치는 전체 샌드위치 카테고리의 매출까지 견인하며 전년 대비 31.4%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제철 딸기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디저트 샌드위치 '듬뿍듬뿍 딸기 샌드'를 오는 10일 선보인다. 

식빵 가득 생딸기를 토핑하여 상큼하고 달콤함을 가득 느낄 수 있으며 여기에 커스타드 생크림을 듬뿍 발라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지난해 출시한 딸기 샌드위치보다 생딸기의 중량을 50% 가량 크게 늘려 보다 싱싱하고 맛있는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딸기 샌드위치가 뭉그러지거나 눌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름 포장 대신 케이스 용기에 담았다.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는 ‘딸기 음료 7종‘과 ‘딸기 케익 5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딸기바나나할리치노’와 ‘딸기초코파이할리치노’는 바나나의 풍미와 초코맛에 딸기와 파이크럼블의 식감이 어우러진 디저트 음료다. ‘딸기레몬티’는 딸기와 레몬이 어우러진 음료이며 ‘딸기 요거트 플라워’와 딸기와 치즈가 어우러진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 생딸기를 베이스로 한 ‘리얼딸기주스’와 ‘리얼딸기라떼’ 등도 있다.

생크림과 딸기 크림이 어우러진 ‘딸기생크림’ 케익, 초코 가나슈 글라사주와 초코시트가 조화로운 ‘딸기쇼콜라’ 케익, 베이크드 치즈케익에 딸기치즈무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딸기레어치즈’ 케익 등의 디저트도 눈길을 모은다. 그 밖에도 미니 홀 케익인 ‘딸기생크림라운드’와 ‘바닐라빈딸기슈’등도 함께 마련했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새롭게 선보인 ‘레드벨벳 딸기설빙’이 출시되자마자 가장 많이 팔린 생딸기 시리즈 메뉴로 등극했다. 출시 직후 바로 전체 판매량의 20%를 차지, 설빙의 새로운 인기 메뉴로 등극해 주목 받고 있다. 레드벨벳 딸기설빙'은 부드러운 식감의 레드벨벳 케이크를 옆에 감싸고 위에 생크림과 신선한 생딸기를 듬뿍 올려 마치 딸기 홀케이크를 연상시킨다. 케이크 같은 빙수에 딸기시럽까지 뿌려 먹을 수 있어 기존 생딸기설빙보다 한 층 더 달콤하고 상큼한 맛를 느낄 수 있다. 

 

커피홀은 추운 겨울을 달달하게 달래줄 딸기 신메뉴 3종을 선보였다. 생딸기를 통째로 잘라 넣은 ‘스트로베리 밀크’ 2종과 2017년 겨울 신메뉴 중 가장 인기 있었던 ‘스트로베리 민트티’ 등이다. 스트로베리 밀크 ICE는 기존 테이크아웃용 컵이 아닌 뚜껑이 있는 보틀에 제공된다. 새콤달콤 싱싱한 딸기와 우유를 함께 넣어 제조한 음료이며, ‘스트로베리 민트티’는 민트티와 생딸기가 어우러진 음료로,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상큼함을 맛볼 수 있다.

 

생과일쥬스 브랜드 쥬씨는 딸기철을 맞아 신선한 생딸기만을 사용한 생딸쥬스를 비롯해 생딸기에 키위를 갈아넣어 만든 생딸키위와 오렌지를 갈아넣은 생딸오렌지, 망고원액이 들어간 생딸망고와 함께 우유가 함유된 생딸라떼 등 5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커피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제품 음료 5종 중 한 종류를 구매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딸쥬스 해시태그를 단 뒤에 쥬씨 응모페이지에 응모를 하면 된다.

 

오리온은 '마켓오초콜릿 콜드브루 티라미수'와 '마켓오초콜릿 딸기타르트' 2종을 선보였다. 새로 출시한 이번 제품은 100% 카카오버터를 사용하고 풍부한 크림과 부드러운 식감을 낸 것이 특징이다. 콜드브루 티라미수는 커피 향의 콜드브루 시럽과 진한 치즈크림을 넣었고, 딸기타르는 상큼한 딸기 시럽과 바삭한 통밀쿠키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미니바 타입으로 간편하게 휴대와 섭취가 가능하다.

 

카페 오가다의 겨울 제철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는 그저 그런 메뉴와는 차별점을 두고 있다. ‘딸기말차 티라떼’는 지난 10월에 선보인 티라떼 4종에 이은 신메뉴로, 프리미엄 보성 녹차를 곱게 갈아 넣은 말차 티라떼에 상큼한 딸기를 더한 시즌 한정 제품이다. ‘딸기루이보스 블렌딩티’는 젊음의 차로 불리는 루이보스와 딸기를 블렌딩한 메뉴로, 향긋한 차의 맛과 함께 입안에서 톡톡 씹히는 딸기가 매력적이다. 두 가지 메뉴 모두 따뜻한 티는 물론 아이스티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