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국민의힘 복당 의사를 공식 표명했다.

사진=연합뉴스

10일 홍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 저는 당으로 돌아가야 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며 복당 신청서를 제출한 뒤 절차를 밟겠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지난해 4·15 총선에서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공천 결과에 불복해 탈당했다. 이후 무소속으로 대구 수성을에 출마해 당선됐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지난 20대 총선 공천과정에서 부득이하게 일시 당을 떠날 수밖에 없었다"면서 "당선 즉시 바로 복당하겠다고 굳은 약속을 했지만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시간이 400여 일을 넘기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총선의 불가피한 탈당도 국민의 선택을 받음으로써 더 이상 걸림돌이 아니라고 판단했다"며 "무엇보다 당원과 국민들의 복당 신청 요구가 빗발치고 있어 이제 돌아가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복당을 공식화했다.

이어 "밖에서 머문 지난 1년 동안은 제 정치역정과 부족함을 되돌아보는 깊은 성찰의 시간이 됐다"며 "당으로 돌아가 당원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파탄 난 국정을 바로 세우고, 정권교체를 통한 국가 정상화를 위해 한 알의 밀알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대권 도전을 고려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들어가서(복당해서) 말씀드리겠다"며 말을 아꼈다.

한편 홍 의원의 복당은 대구시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와 당 최고위원회(비대위원회) 의결을 거쳐 이뤄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