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본격적인 대권 준비를 시작했다.

사진=연합뉴스

12일 이재명 지사는 서울 상암동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상임연구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전국 지지 모임 '민주평화광장' 출범식에 참석했다.

2부 토론회에서 축사에서 이 지사는 "대한민국에는 저출생, 실업, 청년 문제 등 여러 문제가 있는데 저는 이 문제의 원천이 저성장이라고 본다"며 "민주평화광장이 청년 문제뿐 아니라 국가 과제를 찾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주평화광장은 전·현직 국회의원과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 '민주평화광장'은 발기인 규모만 1만5000여명에 달하는 매머드급 조직이다. 친노(친노무현)·친문(친문재인) 인사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명칭은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의 연구재단 '광장'이 추구했던 가치, 민주당의 '민주', 경기도의 도정 가치인 '평화'를 한데 모아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지사의 대선 진용으로 불리는 만큼, 이날 출범식에는 현직 의원 30여 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재명계로 분류된 의원들 외에도 양향자·전용기·홍정민·이형석·이수진·김성환 의원 등이 참석해 이 지사와 인사를 나눴다.

이에 앞서 이 지사는 이날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열린 경기도 주최 '비주거용 부동산 공평과세 실현' 토론회에 참석하며 정책 띄우기 행보도 이어갔다. 해당 토론회에는 국회의원 30여 명이 공동주최로 이름을 올렸다.

오는 20일에는 이재명계 의원 모임인 '대한민국 성공과 공정 포럼(성공포럼)' 발대식이 개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