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말부터 너도 나도 ‘울트라 바이올렛’을 외쳤다. 미국의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이  2018년을 대표하는 색상으로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을 선정했기 때문이다. 

보라색은 독창성, 창의성, 잠재력과 미래를 내다보는 예지력 등을 상징한다. 울트라 바이올렛은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매력으로 올 한 해 트렌드 컬러의 자리를 지키게 됐다.

울트라 바이올렛이 ‘올해의 색’ 왕좌에 앉으면서 패션, 뷰티업계 역시 울트라 바이올렛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바이올렛에 메탈릭…몽환적 란제리

BYC의 란제리 브랜드 쎌핑크는 2018년을 맞아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 란제리 세트를 선보였다. 

‘퍼플 레오파드 커플 란제리 세트’는 신비로운 보라색 컬러에 메탈릭한 느낌의 포일 레오파드 원단과 망사 원단이 어우러져 화려하고 섹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성용은 3/4컵 와이어몰드브라와 헴팬티, 남성용은 아웃밴드 드로즈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포티한 스타일에 퍼플 컬러 어때?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MLB(엠엘비)는 2018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퍼플 컬러 아이템을 선보였다. 

MLB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뉴욕 양키스 로고 볼캡과 캐릭터 디자인이 들어간 커브캡 등 모자와 함께 맨투맨, 원피스 등 의류를 출시했다. 또한 아동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MLB KIDS에서는 파스텔톤의 퍼플 커럴 볼캡과 원피스, 배색 맨투맨을 출시했다.

 

★끌리네~‘울트라 바이올렛’ 한정판 메이크업 컬렉션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매년 팬톤과 협업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트렌드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을 활용한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섀도우 팔레트, 틴트, 프라이머, 쿠션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제품에 트렌드 컬러를 적용했다. 또한 사전 예약 신청자 중 선정을 통해 2018 한정판 VDL 팬톤 컬렉션 세트를 증정하며 신청자 전원에게는 한정판 팬톤 브러쉬와 루미레이어 프라이머 체험분 교환권을 증정한다.

 

★시크한 봄, 눈가를 ‘보랏빛으로’ 

메이크업 브랜드 RMK는 ‘시크 라이트 스프링’을 테마로 2018 스프링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 중 이번 시즌 팬톤 컬러 중 하나인 ‘울트라 바이올렛’을 포함, 시크한 10가지의 컬러로 구성된 ‘W 워터 아이즈 컬러 잉크’는 펄과 매트한 리퀴드 섀도우가 하나에 담겨있는 듀얼 제품이다. 매트한 컬러 위에 펄을 펴 발라주면 자연스럽게 물든 듯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각각 단독으로 사용도 가능해 펄과 매트 섀도우의 조합이나 순서에 따라 다양하게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