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 이슈
계속되는 주거난...나홀로족, 신축빌라에 시선집중

올해부터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이 본격 시행되어 부동산 시장의 추후 향방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년 환경과 달리 부동산 금융 규제가 이루어지고 세금이 강화되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은 다양한 변수들을 꼼꼼히 살펴야 될 필요가 제기되고 있다. 금리 인상, 부동산 매수세와 대출 상환 부담 등 여러 요소가 부동산 시장을 압박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 1인가구 증가세와 더불어 전월세 대란과 주택난, 내 집 마련의 어려움은 새해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규제가 적고 공간활용이 자유로운 신축빌라 분양 및 매매 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는 수요자들도 늘고 있다.

신축빌라 정보제공 ‘오투오빌’에 따르면 최근 전세난에 따라 저렴한 매매가, 낮은 실입주금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신축빌라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1월 서울 빌라 매매거래량은 하루 평균 100여건 정도였으나 이후 6월에는 206건으로 2배 넘게 뛰었으며, 서울 다세대 및 연립주택 매매가격도 연초 대비 0.75% 상승하여 지난해 같은 기간 동안 가격이 감소세였던 것과 상반된 현상을 보였다.

1인가구 등 소형가구 증가로 인해 중소형 전용면적 위주의 최신 인테리어 및 시설을 갖춘 신축빌라가 뜰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1인가구는 주거에 대한 철저한 개인 공간의 확보 요구와 개성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기 때문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신축빌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중소형 신축빌라는 엘리베이터 설치, 무인택배함 완비 등 높은 주거편의를 보장하면서 착한 가격은 물론이고 관리와 유지에도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역세권을 중심으로 입지해 위치적인 혜택도 크다.

 

사진=오투오빌

 

에디터 신동혁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신동혁의 다른기사 보기
SPONSORED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