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밤은 신체 부위 어디든 사용할 수 있는 만능 보습제다. 겨울철 까칠하고 푸석해진 입술과 얼굴 피부는 물론 건조한 손톱, 팔꿈치, 튼살, 푸석한 모발 등 바디 피부에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대부분 가격이 저렴하고 미니 사이즈로 휴대하기 간편하다는 장점도 갖고 있어 겨울철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미샤 신상 ‘니어스킨 마데카놀 멀티밤’은 고수분 고영양 오일밤 제형으로 볼, 입술, 눈 가, 팔꿈치 등 건조한 부위에 바르면 뛰어난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보습 효과는 높지만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발린다. 인공향을 넣지 않아 피부 자극이 적은 점도 장점이다.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과 보습막을 형성하는 천연 베르가못 오일이 함유됐다. 

 

허니트랩은 최근 ‘포포폴리스’ 멀티밤을 새롭게 선보였다. 포포폴리스는 호주에서 보습제로 널리 쓰이고 있는 파파야추출물과 천연 항암제로 알려진 프로폴리스를 메인 성분으로 한 보습 멀티밤이다. 정제수 대신 호랑이연고의 핵심 성분인 병풀추출물을 사용해 피부 진정 효과를 극대화했다. 향긋한 허브향으로 기분 까지 촉촉하게 감싸주며 쫀쫀한 연고 느낌의 사용감을 자랑한다.

 

오썸 '스타플라워 멀티케어 밤'은 피부장벽 강화와 가려움 및 자극 완화에 효과적인 보리지 오일을 함유한 유기농 밤으로, 단순 보습효과를 넘은 기능성 멀티밤이다. 보습 효과가 뛰어난 호호바 오일, 쉐어버터 등 화장품 유해성분을 모두 뺀 천연 재료로 만들어져 민감 피부 및 연약한 눈가, 입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 브로너스 '오가닉 매직밤'은 식물성 유기농 오일을 농축하여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손쉽게 케어할 수 있는 멀티밤이다. 인체의 피지 구조와 흡사한 호호바 오일, 미네랄이 풍부한 아보카도 오일을 포함하고 있으며 노화 방지 효과를 주는 오가닉 햄프씨드 오일도 함유돼 겨울철 스킨 케어에 안성맞춤이다. 

 

닥터비타 '비타민 립&멀티 밤'은 비타민 콤플렉스 10%와 자연성분 51.3%가 함유된 제품으로 눈부신 광채 피부와 쫀쫀한 피부탄력에 도움을 준다. 또한, 쉐어버터, 마카다미아씨 오일, 올리브 오일, 비즈왁스 등의 유효성분이 보습과 탄력증진에 도움을 준다. 식약처에서 인증한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스틱형 멀티밤은 편의적이라 더욱 인기다. 일명, '바르는 시카 밴드'라 불리며 배우 한혜진이 즐겨 사용해 '한혜진 스틱'이라는 별칭도 가진 맥스클리닉의 '에코글램 시카 큐어 스틱'. 자연유래성분 99.5%의 아이부터 어른까지 문제성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려움, 건조, 각질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시카 스틱이다. 시카케어 효능이 있는 고보습 성분들이 농축돼있어 건조함을 즉각적으로 해결해주고, 얼굴 전체에 바를 수도 있다. 

 

더블유랩 '물광밤스틱'은 건조한 겨울시즌에 맞추어 출시가 되었지만, 보습뿐만 아니라 물광 메이크업, 수정화장, 클렌징티슈, 저자극 제모, 입술 스크럽, 큐티클 제거, 손 마사지 등 그 활용법이 무궁무진해 소비자들로부터 각광 받았다. 기존의 유명 오일밤 제품과 달리 휴대성이 좋고, 스틱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며, 오일밤 제형임에도 흡수가 빨라 끈적임 없이 산뜻하여 얼굴부터 바디 전체에 바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