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가 도전자들의 끈끈한 전우애로 시청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안겼다.

18일 방송된 SKY채널, 채널A ‘강철부대’ 9회가 채널A 7.2%(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분당 최고 시청률은 8.154%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두 부대간 ‘야간 연합작전’의 동반탈락 부대로 ‘해군연합’이 결정되며 최종 탈락부대를 가리기 위한 ‘타이어 쟁탈전’ 데스매치가 펼쳐졌다.

먼저 특전사(육군특수전사령부)와 707(제707특수임무단) 연합부대가 참가한 ‘야간 연합작전’ 1라운드가 마무리됐다. 지난주 로프가 안전장치에 걸려 감시탑에 발이 묶였던 707 임우영이 침착하게 안전고리를 재정비, 탈진에 이르는 지경에도 결승점을 향해 질주를 멈추지 않았다. 더불어 707 이진봉을 필두로 특전사 박도현과 김현동이 그를 엄호하며 끝까지 경계를 놓치지 않는 치밀함을 선보였다.

2라운드에서는 UDT(해군특수전전단)와 SSU(해난구조전대)의 연합작전이 진행됐다. UDT 김범석, 정종현, 육준서 그리고 SSU 황충원과 김민수가 대표로 나선 가운데, 이들은 포지션에 따라 흩어져 미션을 수행하는가 하면 작전 용어를 활용하는 등 대테러 유경험자다운 능수능란한 면모를 자랑하기도. 게다가 SSU 황충원이 괴력을 발산, 단 몇 번의 해머질로 잠금장치를 부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UDT 육준서가 이동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2층으로 던진 수갑 열쇠의 행방이 묘연해지는 변수가 발생했다. 그러나 덕분에 감시탑 위에 올랐던 UDT 정종현이 건물 외부에 위치한 대항군을 제거하는 시간이 확보되는 전화위복의 상황이 마련되기도. 이렇듯 UDT와 SSU는 부대를 초월한 완벽한 팀워크로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그런가 하면 두 연합부대 모두 10분도 채 안 되는 기록을 세운 것도 모자라, 해군연합이 육군연합보다 단 14초 빠른 작전 완료 기록을 달성했다. 희비가 엇갈리던 것도 잠시, UDT 김범석과 SSU 김민수의 총상에 따른 페널티가 적용되며 승패가 뒤바뀌는 반전이 그려졌다. 단 한발의 총상 없이 역전승을 거둔 육군연합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자책하던 707 임우영은 눈물을 흘려 뭉클함을 안겼다.

동반탈락의 위기를 맞았던 UDT와 SSU가 마지막 생존을 건 ‘타이어 쟁탈전’ 데스매치에서 경쟁자로 재회해 치열한 접전을 이어갔다. UDT는 김상욱의 진두지휘에 따라 줄다리기 타이어가 위치한 중간지점에 먼저 도달하는 전략을 구상, 한 템포 빠르게 앞서며 SSU를 긴장케 했다. 기세를 이어간 UDT는 SSU가 줄을 잡기도 전에 타이어를 자신들의 진영으로 끌어당기는가 하면 초조해진 SSU의 멘탈을 자극해 생존을 결정지었다.

승부가 결정된 후에도 UDT와 SSU는 뜨거운 포옹을 나누며 서로를 향한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선의의 경쟁을 펼친 이들은 함께 부대 깃발을 휘날리며 변하지 않는 끈끈한 전우애로 승패 이상의 감동을 선사했다.

방송 말미 탈락했던 해병대수색대와 SDT(군사경찰특임대)가 재등장해 안방극장을 놀라게 했다. 이들은 ‘타이어 쟁탈전’에서 탈락한 SSU와 함께 ‘4강 쟁탈전’에 참가할 기회를 두고 또 한 번의 경쟁을 이어간다고 해 기대가 모아진다.

사진= 채널A ‘강철부대’ 방송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