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죄와 벌’이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국내 극장가에서 1200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박스오피스 10위권에 안착한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이 대만에 이어 홍콩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저승에 온 망자가 그를 안내하는 저승 삼차사와 함께 49일 동안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토리로 홍콩 현지의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한국 영화 역대 최대 규모 극장 수(전체 53개 극장 중 51개 극장 개봉)로 개봉한 ‘신과함께-죄와 벌’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29만6140 HKD(USD 16만5600)를 기록하며 2위 코코(53만1101HKD), 3위 커뮤터(52만9809HKD)와 큰 격차를 보여주고 있다. 말그대로 압도적인 인기다.

 

홍콩 곳곳에서 보여지는 ‘신과함께-죄와 벌’의 옥외 광고도 눈에 띈다. 현지 최대 화제작답게 홍콩의 화려한 거리뿐 아니라 건물, 지하철 등 다양한 장소에서 ‘신과함께-죄와 벌’의 옥외 광고를 찾아볼 수 있다. 홍콩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신과함께-죄와 벌’이 앞으로 얼마나 더 놀라운 흥행세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아시아 전역에서 뜨거운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이 제12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AFA) 후보에 올랐다. 베스트 액션 필름, 베스트 비주얼 이펙트, 베스트 코스튬 디자인까지 총3개 부분에 이름을 올려 강력한 수상 후보로 예견되고 있다.

 

아시안 필름 어워드는 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중동 등 아시아 영화를 대상으로 하는 영화제로, 2007년부터 매년 3월 홍콩에서 진행되고 있다. 한국영화 중에서는 ‘괴물’(제1회 작품상, 남우주연상 등), ‘밀양’(제2회 작품상, 여우주연상 등)부터 작년 ‘곡성’(제11회 감독상), ‘아가씨’(제11회 여우조연상 등)까지 매년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하는 화제작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지치지 않는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신과함께-죄와 벌’이 다시 한 번 한국 영화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지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