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재패니메이션에는 언제나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인 명품 OST가 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시간을 달리는 소녀' '너의 이름은.' 그리고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 등의 영화들을 통해 관객들의 고막을 녹인 재패니메이션 명곡 BEST 4를 공개한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 인생의 회전목마

재패니메이션계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영문도 모른 채 마녀의 저주로 할머니가 된 소녀 ‘소피’가 저주를 풀기 위해 마법사 하울의 성을 찾아가는 동화같은 스토리로 전세계의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개봉 당시 환상적인 영상미로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캐릭터 설정이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작품 개봉과 함께 웅장하면서도 아름다운 멜로디를 자랑하는 OST ‘인생의 회전목마’가 하늘을 날아오르는 소피와 하울, 두 주인공과 함께 관객들까지 공중 위로 떠오르는 듯한 기분을 안겼다. 이 노래는 일본을 대표하는 최고의 음악감독 히사이시 조의 감성이 깃들여져, 모험을 통해 성장하는 소피의 감정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 변하지 않는 것

많은 재패니메이션 팬들의 인생작으로 꼽히는 호소다 마모루의 타임워프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우연히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타임 리프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된 17세 소녀 마코토의 우정과 사랑, 성장을 그린 영화다. 청량한 여름 감성의 작화, 하나하나 매력적인 캐릭터는 물론 OST ‘변하지 않는 것’이 작품의 감성을 더하며 영화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OST ‘변하지 않는 것’은 듣기만 해도 설레는 가사가 주인공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하는 노래다. 오쿠 하나코의 맑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아련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너의 이름은. - Spakle

전 세계적인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은 도쿄에 사는 소년 ‘타키’와 시골에 사는 소녀 ‘미츠하’의 운명적인 만남을 그린 애니메이션. 스토리는 물론 OST의 완벽한 완성도로 관객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훔쳤다. 

‘너의 이름은.’의 영화 속 음악을 맡은 일본밴드 래드윔프스가 구상부터 제작까지 1년여의 작업 끝에 탄생한 OST는 ‘제3의 성우’라 불리며 영화와 함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영화가 낳은 다양한 명품 OST 중 ‘Sparkle’ 은 '너의 이름은.'의 여운을 극대화시키며 여전히 팬들에게 회자되고 있는 대히트곡이다.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 - 노래꾼의 발라드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는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소년 ‘카이’와 사랑스러운 인어 소녀 ‘루’의 신나고 행복한 심멎주의 러블리 애니메이션이다. 영화는 1999년 발표된 사이토 카즈요시의 명곡 ‘노래꾼의 발라드’를 수록해 화제를 모았다. ‘노래꾼의 발라드’는 극중 음악이 유일한 소통의 창구인 카이가 직접 부르는 장면으로 등장해 관객들의 눈길을 모은다.. 

일본의 천재 감독이라 불리는 유아사 마사아키 감독의 강점은 단연 음악과 영상의 재미있는 융합이다. 기교를 부리지 않은 담백한 노래와 따뜻하고 감성적인 가사는 루를 향한 카이의 진심을 대신 전해주는 감동의 매개체가 되어 관객들의 마음을 녹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