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향해 막말을 쏟아냈다.

홍 대표는 16일 마포구의 한 행사장에서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 권력기관 개혁안을 발표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겨냥해 "청와대의 '조국'인지 '타국'인지 나와서 설치는 것을 보고 그런 생각을 했다"며 "사법시험을 통과하지 못한 본인의 한을 풀기 위해 분풀이로 권력기관을 전부 악으로 단죄하고 개편하는 데 올인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사진= KBS뉴스 영상캡처

 

그는 "본인이 사법시험을 통과 못했으면 그것으로 그만이지, 권력기관 개편하고 검찰의 힘을 빼고 있다"며 "참 나는 측은하다고 생각한다. 메뚜기도 한 철이라고, 권력을 잡았다고 한 철을 날뛰는 것을 보면 참 측은하다"고 말했다.

검사 출신인 홍 대표는 “조 수석이 사시를 통과 못했다”고 말했지만, 조 수석은 과거 언론인터뷰 등에서 “사시를 보지 않고 법학자의 길을 선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최근 영화 '1987'을 관람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이 '1987' 영화를 보고 울었다고 하는데 대통령이 질질 울면 안 된다. 지도자는 돌아서서 우는 것이지 눈물을 보여선 안 된다"며 "걸핏하면 질질 울어서 상황을 모면하려는 것은 지도자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일으킨 것은 경찰인데 안보수사권 등 모든 것을 경찰에게 줘서 경찰공화국을 만들겠다고 한다"며 "권력기관은 견제와 균형이 유지돼야지 한 기관에 전부 몰아줘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홍 대표는 북한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를 위해 진행 중인 남북대화를 ‘북한의 위장평화 공세에 휘말린 남북회담 정치쇼’라고 평가절하 하면서 김대중·노무현 정부 시절 이뤄진 남북정상회담도 싸잡아 비판했다.

그는 "한반도를 핵전쟁의 위협으로 몰아넣은 사람이자 출발점은 DJ다. DJ는 남북정상회담이라는 정치쇼를 이용해 노벨평화상까지 받았는데 북한의 핵 개발은 그때부터 본격화됐다"며 "노무현 전 대통령 역시 수십억 달러를 북한에 제공하고 남북정상회담 쇼를 했다"고 성토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