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기대작 '블랙 팬서'가 마블 영화 사상 가장 높은 사전 예매량을 기록한 것에 힘 입어 북미 개봉 첫 주 1억 2,000만 불 이상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2018년 마블 10주년의 포문을 열 '블랙 팬서'가 역대급 오프닝 수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 유력 매체 스크린랜트는 '블랙 팬서'가 예매 오픈 24시간 기준 마블 영화 사상 최고 사전 예매량 기록을 경신했으며, 종전 마블 영화 최고 기록을 가지고 있던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의 사전 예매량을 뛰어 넘었다고 전했다.

영화 전문 사이트 박스오피스 프로(Boxoffice Pro)는 '블랙 팬서'의 북미 개봉 첫 주 오프닝 수익을 당초 예측했던 1억 불에서 1억 2,000만 불로 상향 조정했다. 이는 '스파이더맨: 홈커밍'(약 1억 1,700만 불), '닥터 스트레인지'(약 8,505만 불)의 오프닝 기록을 뛰어 넘는 수치일 뿐만 아니라 '토르: 라그나로크'(약 1억 2274만 불)의 기록과 비견된다.

 

한편 '블랙 팬서'는 2월 대한민국의 아시아 프리미어 개최를 전격 확정 짓고 채드윅 보스만, 마이클 B. 조던, 루피타 뇽, 라이언 쿠글러 감독의 내한을 앞두고 있다. '블랙 팬서'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강렬한 첫 인상을 남겼던 ‘블랙 팬서’의 첫 솔로 작품으로, 히어로 ‘아이언맨’을 뛰어넘는 재력가이자, ‘캡틴 아메리카’와 필적하는 신체 능력을 지닌 히어로가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영화 '블랙 팬서'는 와칸다의 국왕이자 어벤져스 멤버로 합류한 ‘블랙 팬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가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둘러싼 전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와칸다의 운명을 걸고 전쟁에 나서는 2018년 마블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다. 2월 14일 국내 개봉.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