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비대면 시대가 장기화되며 소비자들의 식문화 역시 변화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같이 식사를 즐기던 이들이 모바일∙온라인 플랫폼으로 발길을 옮겼고, 친구가 평소 즐겨 먹는 음식을 흔히 ‘기프티콘’이라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선물한다.

사진=포메인 제공

특히 감기 예방, 면역력 증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메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포메인은 카카오톡 퓨전/외국/펍 부분 1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있다. 구매 가능한 상품은 31가지로 단품 메뉴와 인기 메뉴를 조합한 세트메뉴가 있다.

친구,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인기 상품으로는 걱정과 관심을 담아 선물하기 좋은 ▲밥은 먹고 다니냐 세트, 마음을 전달하기에 좋은 ▲고마워 내 마음알지 세트, 밤낮으로 즐기는 홈술에 ▲시원하게 속 풀어 해장 세트 등으로 센스 있는 상품명을 자랑한다. 포메인의 상품권은 전국 120여 개의 포메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포메인은 국내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베트남 현지 쌀국수 공장 포시즌을 설립해 독보적인 기술개발로 햅쌀 쌀국수면과 육수 제조용 허브백을 생산∙사용한다. 햅쌀면에는 햅쌀과 정제수만을 사용해 업계 최초로 햅쌀의 맛과 향, 식감을 고스란히 면에 담는데 성공했다. 육수 제조용 허브백에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 팔각회향, 계피 등을 포함한 9가지 천연 향신료를 사용해 깊이있는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포메인은 본사의 경쟁력과 가맹점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불황 속에서도 15년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상반기에만 5개 지점을 오픈했으며 4개 지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