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전 대통령은 17일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검찰수사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보수궤멸을 겨냥한 정치공작이자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으로 보고 있다"며 자신을 겨냥한 검찰 수사를 정치공작이자 정치보복으로 규정하며 강력 반발했다.

 

사진= YTN 뉴스 캡처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30분 강남구 대치동 자신의 사무실에서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최근 역사뒤집기와 보복정치로 대한민국의 근간이 흔들리는 데 대해 참담함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와 함께 일했던 이명박 정부 청와대와 공직자들에 대한 최근 검찰수사는 처음부터 나를 목표로 하는 것이 분명하다"며 "지금 수사를 받고 있는 우리 정부의 공직자들은 모두 국가를 위해 헌신한 사람들"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제 재임 중 일어난 모든 일의 최종책임은 저에게 있다"며 "'더 이상 국가를 위해 헌신한 공직자들을 짜맞추기식 수사로 괴롭힐 것이 아니라 나에게 물어라' 이게 제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저는 대한민국 제17대 대통령으로서 자랑스러운 역사를 지키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국정수행에 임했다"며 "퇴임 후 지난 5년 동안 4대강 살리기와 자원외교, 제2롯데월드 등 여러 건의 수사가 진행되었지만 저와 함께 일했던 고위공직자의 권력형 비리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날 성명서 낭독에는 맹형규 전 행정자치부 장관, 정동기 전 민정수석, 김두우 전 홍보수석, 최금락 전 홍보수석, 이동관 전 홍보수석, 김효재 전 정무수석, 김상협 전 녹색성장기획관, 장다사로 전 총무기획관 등 측근들이 배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