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으로 즐겨 먹던 간편식이 이제는 한 끼 식사 대용과 안주의 자리까지 위협하고 있다. 그만큼 제품이 다양해지고 퀄리티가 높아졌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1분 만에 완성되는 컵 간편식, 다양한 토핑의 신선한 샐러드, 아침 대용으로 좋은 분말 형태의 생식 등 취향에 맞게 골라 보자.

 

매콤 컵 닭강정&찹쌀 컵 탕수육 (오뚜기)

오뚜기가 닭강정과 탕수육을 컵에 담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컵 간편식은 최고의 인기 간식인 닭강정과 탕수육을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매콤 컵 닭강정'은 치킨과 맥주를 즐기는 치맥 트렌드에 맞춰 안주 또는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국내산 통 닭가슴살을 바삭하게 튀겨 매콤, 달콤한 소스에 버무렸다. '찹쌀 컵 탕수육'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중화요리인 탕수육을 1인분으로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튀긴 후 탕수육 소스를 더했다.

 

토핑 샐러드 6종 (아임웰)

아임웰 토핑 샐러드 6종은 다채로운 토핑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새우, 델리 미트, 아임닭 훈제 닭가슴살, 오븐에 구운 베이컨, 케이준 치킨, 롤치즈 등 직접 만들거나 손질하기 어려운 재료로 토핑이 구성됐다. 포만감 높은 토핑 샐러드지만 칼로리는 107~285kcal에 불과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무리가 없다. 샐러드 채소도 기존 샐러드에서 찾아보기 힘든 새로운 구성이다. 병아리콩, 할라피뇨, 크랜베리, 블랙 올리브, 치커리, 적채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각 샐러드마다 이탈리안, 발사믹 글레이즈, 홀그레인 머스터드, 시저 등 여러 드레싱을 따로 구성했다.

 

올어바웃푸드 5종 (홈플러스)

최근 TV 프로그램 등에서 인기를 끄는 중화요리가 간편식으로 출시됐다. 홈플러스의 '올어바웃푸드'는 '돈코츠 라멘' '미소 라멘' '목화솜 찹쌀 탕수육' '사천식 깐풍기' '칠리 깐쇼새우' 등이다. 돈코츠 라멘과 미소 라멘에는 시중 간편식 처음으로 삼겹살 부위를 숙성해 만든 차슈를 넣었다. 홈플러스는 일본라멘 개발담당자가 7개월 동안 수십여 곳의 라멘 전문점을 찾아 총 400그릇 이상의 라멘을 맛봤으며 고객 100명에게 중화요리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이번 간편식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자연담은 한끼생식 (정식품)

정식품은 100% 순수 국내산 농산물 47종의 식물성 영양성분과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등 기능성 부원료 9종을 더해 총 56종의 원료를 가득 담은 프리미엄 건강 생식제품 '자연담은 한끼생식'을 출시했다. 그린(매실·케일·브로콜리 등 9종), 화이트(감자·율무·연근 등 11종), 레드(팥·아로니아·토마토 등 9종), 옐로우(단호박·옥수수·현미 등 9종), 블랙(흑미·검정깨·들깨 등 9종)등 건강에 유익한 5색 컬러푸드를 적절히 배합한 프리미엄 건강생식이다. 컬러푸드에 함유된 파이토케미칼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추가로 보강해 곡류와 채소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 균형을 맞췄다. 분말의 스틱 형태로 출시됐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