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쇼핑 축제 ‘2018 코리아그랜드세일’에 경북도내 특급호텔 등 숙박업체와 쇼핑 업체가 참가한다. 

1월 18~2월 28일까지 42일간 펼쳐지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위원회(이하 방문위)가 주최하는 행사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관광콘텐츠를 쇼핑을 통해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이달 26일부터 내달 25일까지는 특별환대주간으로 정했다. 방문위는 서울시와 함께 주요 거점 7개 지역에 임시관광안내소 및 이벤트센터를 설치하고, 관광안내와 통역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품이벤트와 체험거리를 선보여 외국인 손님맞이 환대캠페인을 적극 펼친다는 계획이다.  

올림픽 개최 도시인 강원지역 업체도 한솔오크밸리리조트, 웰리힐리파크 등 강원지역 리조트뿐 아니라 경포아쿠아리움, 다이나믹메이즈, 얼라이브하트 등 다수업체에서 할인혜택이나 기념품 제공하는 등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외국인 버스자유여행상품 K트래블버스를 운영하며, 강원 노선 이용객에게는 경품을 제공하고 무료 탑승의 날(2월 13일)도 진행한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겨냥해 월정사·백담사 등 강원지역 사찰을 포함해 전국 10개 사찰의 템플스테이도 20% 할인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경상북도관광공사 또한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적극 참여해 외국인 대상 상품 할인, 여행편의 제공, 문화행사 개최와 아울러 항공, 숙박, 엔터테인먼트, 레저, 뷰티, 건강 등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경북도내 전통고택(개실마을, 귀애고택) 및 특급호텔(힐튼호텔) 등 9개 업체가 참여해 숙박료 50% 할인, 한정 특가상품 제공, 케이트래블(K-travel) 버스 1+1 예약 이벤트 등 알차게 준비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는 평창 동계올림픽 외국인 선수단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북의 독특한 문화인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 역시 계획하고 있다. 성황리에 개최됐던 ‘2017 호치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열기를 이어 베트남 관광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이벤트와 더불어 외국인관광객 대상 케이트래블(K-TRAVEL) 버스 이용요금 지원 등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