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브릿 어워드'가 영과의 수상 후보들을 발표하며 전세계 음악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는 2월 21일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개최될 브릿 어워드는 총 10개 부문의 시상을 통해 지난 한 해 큰 영향력을 끼쳤던 뮤지션과 음악들을 가린다. 이중 가장 유력한 수상 후보로 꼽히고 있는 에드 시런이 과연 모국인 영국에서 개최되는 시상식 '브릿 어워즈'에서도 최다 수상이라는 영광을 거머쥘 수 있을지 기대가 걸리고 있다.

 

에드 시런

남녀 솔로 아티스트 부문

솔로 아티스트 부문 시상은 영국 뮤지션과 국제 뮤지션, 여기에 남녀로 또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국제 남성 솔로 아티스트 후보로는 벡, 차일디쉬 감비노, DJ 칼리드, 드레이크, 켄드릭 라마 등이 올랐으며 국제 여성 솔로 아티스트 후보로는 알리샤 키스, 비요크, 로드, 핑크, 테일러 스위프트의 뮤지션이 이름을 올렸다.

 

두아 리파

영국 남성 솔로 아티스트 후보로는 에드 시런, 리암 갤러거, 로일 카너, 래그 앤 본 맨, 스톰지 등의 뮤지션이, 영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 후보로는 두아 리파, 제시 웨어, 케이트 템페스트, 로라 말링, 팔로마 페이스 등의 뮤지션들이 선정됐다.

 

고릴라즈

그룹 부문

솔로 부문 못지 않게 그룹 부문 역시 치열하다. 그룹 부문 또한 국제적으로 이름을 떨친 그룹과 영국 출신의 인기 그룹으로 나뉘어 경합을 펼친다. 먼저 국제 그룹 후보로는 아케이드 파이어, 푸 파이터스, 헤임, 더 킬러스, LCD 사운드시스템이 후보로 올랐다. 이어 영국 그룹 부문에서는 고릴라즈, 런던 그래머, 로얄 블러드, 울프 앨리스, 더 XX 등이다.

 

앨범&싱글 부문

올해의 브리티쉬 앨범상 후보로는 먼저 전 세계적으로 약 929만5000(CD, LP 판매량 및 디지털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횟수 포함) 세일즈를 기록하며 2017년의 영광을 거머쥔 에드 시런의 '÷(Divide)'를 비롯해 듀어 두아 리파의 'Dua Lipa', 래그 앤 본 맨의 'Human', 스톰지의 'Gang Signs & Prayer'가 후보에 올라 경합을 펼친다.

브리티쉬 싱글 부문은 더욱 박터질 예정이다. 퍼렐, 케이티 페리, 빅션이 피처링으로 나선 캘빈 해리스의 'Feels'와 더불어 클린 밴디트의 'Symphony', 듀아 리파의 'New Rules', 에드 시런의 'Shape Of You', 제이 허스의 'Did You See', 잭스 존스의 'You Don't Know Me', 조나스 블루의 'Mama', 리암 페인의 'Strip That Down', 리틀 믹스의 'Touch', 래그 앤 본 맨의 'Human'이 후보로 선정됐다.

한편 비평가 선정상은 여성 뮤지션 조자 스미스가, 올해의 영국 프로듀서상은 스티브 맥이 수상자로 사전 발표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