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1월이지만, 부지런한 코덕들은 벌써부터 다가오는 봄을 대비해 스프링 메이크업을 연습하는데 열중이다. 메이크업을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건 올해의 트렌드를 반영한 메이크업 아이템과, 계절이 바뀌는 시기 예민해질 피부를 진정시켜줄 베이스 아이템이 아닐까. 금방 찾아올 봄을 위한 메이크업 신상들을 살펴봤다.

영하의 날씨와 건조한 실내 공기에 의해 피부가 예민해지고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계절 격변을 겪을 시기에는 피부화장을 하기 전 평소보다 탄탄한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기초단계를 튼튼히 해야 한다. 이 때의 핵심은 본인에게 맞는 메이크업베이스 사용이다.

 

 

땡큐파머 ‘비 뷰티풀 퓨어 메이크업 베이스’는 히알루론산과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블루위드씨오일 등을 함유해 부드러운 발림성과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건조하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당김 없는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메이크업 시 최대 고민인 메이크업 무너짐, 건조함, 칙칙함을 사전에 막아주는 동시에 우수한 밀착력으로 피부요철, 모공을 커버해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시켜 준다.

 

바닐라코의 메이크업 수분 케어 제품 ‘디어 하이드레이션 딥 모이스처 크림’은 크기가 다른 3가지 히아루론산(프로액티브 히아루론-3)의 삼중 레이어링 보습으로 24시간이 지나도 건조함 없는 촉촉함을 자랑하는 강력한 보습 래스팅 효과가 특징이다. 겨울철과 유수분이 모두 부족한 건성 피부 또는 복합성 피부 타입에 적합하며, 끈적이지 않고 피부 속에 부드럽게 스며드는 휘핑 크림 제형이다.

 

마몽드는 컬러 메이크업 전에 피부에 수분을 채워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아쿠아 글로우볼 베이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금·은보다 귀한 꽃으로 불리는 금은화 추출물이 함유돼피부에 수분을 촘촘히 채우며  진주 파우더가 함유되어 미세한 펄감을 느낄 수 있는 글로우볼이 피부 결점을 보정해주고 은은하게 빛나는 ‘속광’ 피부 연출에 적합한 바탕을 만들어준다. 

 

2018 VDL+팬톤 컬렉션’은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울트라 바이올렛’을 사용한 메이크업 컬렉션이다.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를 포함해 아시아 여성들을 위해 엄선한 12가지 컬러가 담겨있는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 북’, 맑고 선명한 발색과 함께 생기 있는 치크를 표현할 수 있는 ‘VDL 엑스퍼트 컬러 치크북 미니 등은 올해 여성들의 메이크업을 더욱 화려하게 치장해줄 테다. 

 

에뛰드하우스의 ‘컬러풀 드로잉 컬렉션’은 수채화 물감처럼 맑고 생생한 컬러로 구성된 2018 스프링 메이크업 컬렉션으로, 봄에 피어나는 화사한 꽃잎의 컬러가 물든 듯한 수채화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6컬러 섀도우 팔레트 제품인 ‘컬러풀 드로잉 판타스틱 컬러 아이즈’ 2종과 ‘컬러풀 드로잉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 쉬폰’ 립스틱 10종, ‘컬러풀 드로잉 물감 블러셔’ 5종 등을 메인으로 선보인다.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 지어주는 아이브로우 역시 빠질 수 없다. 스킨푸드는 로스팅 된 커피의 깊은 컬러를 담아 지속력 높은 브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커피 로스팅 브로우 라인’ 3종을 출시했다. 눈썹을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커피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자연스러운 컬러와 눈썹 메이크업을 오래 지속시켜주는 롱래스팅 효과가 특징다. 제품은 ‘커피 로스팅 틴트 브로우’, ‘커피 로스팅 젤 브로우’, ‘커피 로스팅 브로우 마스카라’로 구성됐다.

 

실용성을 자랑하는 멀티 아이템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에뛰드하우스는 쿠션 하나로 커버, 윤기, 색조, 지속, 밀착까지 원하는 기능을 더해 피부 표현을 찾아주는 ‘애니 쿠션 듀오’를 선보이기도 했다. 아래 칸에는 일반 쿠션 제품을 넣고 위 칸에는 컨실러, 프라이머, 블러셔 등 원하는 피부 표현을 연출할 수 있는 ‘애니 밤’ 제품을 넣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원할 경우엔 두 칸 모두 애니 밤 제품을 넣어 사용할 수 있다.

 

비슷한 치크 아이템이 유명 브랜드 베네피트에서도 출시돼 눈길을 모은다. 베네피트는 단델리온 트윙클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 ‘반짝반짝 트윙클 세트’를 선보였다. 조명이 켜진 듯 환하게 피부를 밝혀줄 단델리온 핑크 패밀리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샴페인 핑크빛 하이라이터 ‘단델리온 트윙클’ 정품과 더욱 사랑스러운 핑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블러셔 ‘단델리온’ 미니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