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은 한달 정도 남았지만, 선물세트를 가장 싼 값에 사들일 수 있는 시간은 바로 지금이다. 인기 오픈마켓에서 다양한 품목의 실속 있는 선물 세트들로 구성한 '설 기획전'을 열며 놀라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설, 고마운 사람들이 많다면 지금 펼쳐지고 있는 설 기획전을 놓치지 말자.

 

G마켓은 2월 11일까지 '설 2018' 기획전을 열고, 명절 선물 및 제수용품 등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명절 인기 상품군을 구매 목적 별로 분류해 추천한다. 작년 설 직전에 급상승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실제 판매량을 분석해 인기 선물을 걸러낸 뒤 상품 담당자가 최종 추천한 제품들로 꾸려진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G마켓 내 전 카테고리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설맞이 3종 쿠폰'을 제공한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쿠폰 2장과 더불어 15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 1장을 제공한다. 결제 시 6대 카드사(신한/현대/KB국민/롯데/NH농협/비씨)를 이용하면 10% 중복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설 명절을 앞두고 합리적인 구매를 원하는 얼리버드형 고객들을 위해 1만원 미만의 실속형 생활용품부터 20만원 대 한우세트에 이르기까지 설 대표 상품을 최고 37%까지 할인 판매하는 ‘설마중’ 기획전을 28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홍삼’· ‘종합세트’· ‘전통주’· ‘한복’· ‘기프티콘’ 등 설 선물 관련 24개의 대표 키워드 상품을 기반으로 11번가 MD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큐레이션한 전문관을 선보인다. 3만원 이하, 3만원~5만원, 5만원~10만원, 10만원 이상 등 ‘가격대별’ 선물 세트와 ‘대표 브랜드’ 옵션까지 활용하면 예산에 맞춰 알뜰하고 편안하게 설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매일 한 가지 설 상품을 국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원 데이 원 딜’ 행사도 실시한다.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는 다음 달 14일까지 실속 만점의 선물 세트를 엄선한 '2018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가심비를 충족하는 선물세트부터 추천 브랜드 선물세트, G9에서 단독으로 준비한 선물세트 등 다양한 구성의 상품을 선보인다. 무술년을 기념한 ‘시로&마로 기프트 세트’와 ‘천지양 홍삼정 마일드 플러스 100gx3병’ 등이 있다.

청정원·동원·CJ제일제당·아모레퍼시픽 등 명절 선물을 대표하는 식품 및 생활용품 세트도 선보인다. 또한 G9 회원에게 신한·현대·롯데·하나·KB국민·NH 6대 카드사의 1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2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1만5000원, 3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5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등 구매 금액에 따라 리워드 캐시백을 제공하고 더불어 N+1개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닷컴의 '함께 즐기는 설날 MD보장 선물전'은 10만원 미만의 농·수·축산물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불고기와 장조림, 산적, 국거리 용을 500g씩 다양하게 구성한 ‘횡성명품한우 정육세트 4호를 비롯해 ‘영광법성포 굴비세트 7호’ ‘롯데식품관 명절명가 사과 배 한라봉 선물세트’ ‘복음자리 복합23호 선물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닷컴은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에게 그만큼 혜택을 주는 설 사전행사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사전행사용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28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29일부터 시작하는 본행사용 할인쿠폰도 미리 챙길 수 있어 1석2조다. 사전행사 기간에만 운영되는 윷놀이 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스팸, 맛밤, 찜닭, 함박스테이크 등 CJ제일제당 상품으로 구성된 ‘맛있는 박스’를 증정한다.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오는 31일까지 190여 종의 설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18년 설을 맞아 정육, 수산, 과일, 건강식품 주요 선물세트를 비롯해 유명 베이커리, 수입 가공식품, 하이엔드 리빙브랜드까지 엄선한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통해 사전 예약 시 최대 50%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결제 금액별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은 김영란법 개정에 맞춰 5~10만 원 대 상품 구색을 강화했으며, 전체 상품의 80% 이상을 10만 원 이하의 가격대로 구성했다. 오직 마켓컬리에서만 구매 가능한 약 40여 개의 프리미엄 상품도 선보이며, 유명 베이커리, 한과전문점과 함께 디저트 선물세트 구성도 다양화했다. 설 선물세트는 예약 배송을 통해 설날 당일(16일)을 제외하고 원하는 날짜에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