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의 구원템인 가정간편식(HMR)이 점차 다양화, 세분화, 고급화되는 가운데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건더기 함량을 높여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하는 국·탕·찌개 시그니처 라인업을 신설하고 2종을 선보였다.

사진=아워홈

신제품은 ▲시그니처 얼큰한 고추장찌개 ▲시그니처 육개장 총 2종이다. 고급화, 다양화되는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했다. 자사 기존 제품에서 주요 건더기 함량을 늘려 더욱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얼큰한 고추장찌개’는 양지, 두부, 애호박 등 주요 건더기 함량을 42.75%, ‘푸짐한 육개장’은 소고기, 대파, 고사리 등 함량을 32.4%까지 대폭 늘려 전문점 메뉴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맛과 양을 자랑한다.

‘시그니처 얼큰한 고추장찌개’는 프리미엄 고추장을 직접 솥에 볶아 더욱 진하고 얼큰한 국물 맛을 살렸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양지고기를 사용했으며 엄선한 두부, 애호박, 양파 등을 푸짐하게 넣었다. 기호에 따라 감자, 버섯 등을 추가해 먹으면 좋다.

‘시그니처 육개장’은 직화솥에서 볶은 양념장을 넣고 진하게 끓인 양지 육수가 일품이다. 고사리, 대파, 버섯, 소고기 등 기본 재료에 충실해 육개장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고사리와 토란줄기는 푹 삶아 부드러우며 소고기는 결대로 찢어넣어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중탕 조리 시 끓는 물에 제품을 그대로 넣고 5~6분간 데우면 된다. 냄비에 조리하면 뚝배기에 제품을 부은 후 강불에서 4~5분간 끓이면 된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 용기에 넣고 4~5분간(700W) 데우면 완성된다. 제조일로부터 실온에서 최대 9개월 보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