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이 다가오면서 ‘핫’한 걸그룹들이 속속 컴백하고 있다. 현재 가요계는 지난달 컴백한 트와이스가 꽉 잡고 있는 가운데, AOA부터 원더걸스까지 실력과 인지도를 모두 갖춘 걸그룹들 간 뜨거운 차트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AOA - Good Luck(굿 럭)

지난 16일 컴백한 AOA는 네 번째 미니앨범 ‘굿 럭’으로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특히 타이틀곡 ‘굿 럭’은 여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댄스곡으로 좋아하는 이성을 향해 “절대 나를 놓치지 마”라 말하는 솔직한 여자의 고백을 담았다. 섹시한 외모와 댄스로 최고 걸그룹 반열에 오른 그녀들의 더 성숙해진 모습을 만날 수 있다.

 

2014년 ‘짧은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 등 3연타석 히트를 시작으로 지난해 ‘심쿵해’까지 빅히트시키며 대세 걸그룹으로 등극한 AOA가 또 한 번 여름시즌 팬들을 ‘심쿵’하게 할 수 있을까? 컴백 직전 역사 논란부터 논란에 휩싸인 그녀들에게 절치부심 활동이 요구되고 있다.

 

 

EXID - L. I. E(엘라이)

EXID는 29일 정오 공식 팬카페와 SNS채널을 통해 첫 정규 앨범 ‘Street(스트리트)’의 타이틀곡 ‘엘라이’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5명의 호텔직원으로 변신한 EXID는 도도하고 시크한 표정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풍겨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는 6월 1일 컴백을 활정지은 EXID는 지난해 말 발표한 ‘핫핑크’ 이후 7개월만에 돌아온다. 지난 2014년 데뷔 3년 만에 ‘위 아래’로 큰 사랑을 받았던 그녀들의 선전이 과연 이번에도 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사진출처= 씨스타 트위터

여름 최강자 씨스타 귀환!

걸그룹 씨스타가 이번 여름에도 어김없이 돌아온다.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걸그룹으로 손꼽히는 만큼 자연스레 팬들도 그들의 컴백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까지 ‘Loving You’부터 ‘Give it to Me’, ‘Touch My Body’, ‘Shake It’까지 여름에 발매한 곡들은 모두 히트한 저력이 있다.

시원시원한 가창력과 씨스타 특유의 건강미 넘치는 이미지가 시원한 썸머송과 조화를 이뤄 시너지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다. 그녀들의 시원한 무대는 6월말부터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이다.

 

 

피에스타 - 애플 파이

5인조 걸그룹 피에스타가 오는 31일 신곡 ‘애플 파이’ 발표를 확정했다. 이미 ‘미러’ ‘짠해’ 등 감성적 섹시미를 강조한 댄스곡들을 선보인바 있는 그들은 이번엔 이미지를 바꿔 발랄하고 경쾌함을 뽐낼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MBC 예능 ‘우리 결혼 했어요’에서 엉뚱 상큼한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는 차오루의 이미지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19일 공식 SNS계정을 통해 공개한 티저 이미지엔 컬러풀한 의상과 상큼한 헤어스타일 등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변신한 멤버드의 모습이 담겨 팬들의 기대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CLC - 아니야

28일 네이버 공식 V앱 채널을 통해 신곡 ‘아니야’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한 CLC는 30일 7인조 출격 준비를 마쳤다. 이번엔 Mnet 오디션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출연자였던 권은빈이 합류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비비드한 색감을 배경으로 휘파람 소리에 맞춰 비트를 타는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신곡은 히트작곡가 신사동호랭이, 범이낭이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사랑이 서툰 소녀들의 수줍은 마음을 고스란히 옮겼다. 여름에 어울리는 상큼함으로 무장한 그들은 30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롯데카드 아트센터에서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출처= 원더걸스 페이스북

원더걸스 - 자작 타이틀곡

한 시대를 풍미했던 걸그룹 원더걸스가 컴백을 준비 중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원더걸스 멤버들이 올여름 컴백을 목표로 곡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최근 트와이스, 백아연 등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를 휩쓰는 JYP에서 흥행기조가 유지될지 관심을 끌고 있다.

아직 컴백일자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빠르면 6월, 늦어도 여름 안에는 신곡이 발표를 예정하고 있다. 특히 데뷔 9년 만에 처음으로 자작곡을 타이틀곡으로 내세운다고 알려져, 진솔한 음악을 바라는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