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생소했던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이 생활 전반으로 확산되며 신기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현실과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줌으로써 실제로 체험하는 것처럼 해 주는 증강현실 기술이 특히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분야는 메이크업이다. 

하고 싶은 메이크업을 선택하면 간편하게 실제로 했을 때 어떤 모습일지를 보여주며, 얼굴에 맞는 메이크업과 마사지법을 소개해 주기도 한다. 아이들의 스킨케어를 위해 증강현실 영상이 활용되는 흥미로운 사례도 있어 눈길을 끈다. 

 

★베네피트, 나에게 맞는 눈썹은?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는 가상 브로우 메이크업 체험 서비스인 ‘브라우 트라이-온(Brow Try-On)’을 선보였다.
 
베네피트의 풍부한 브로우 지식과 디지털 메이크업 전문업체인 모디페이스의 기술이 결합된 증강현실 메이크업 서비스로, 사진을 통해 얼굴형에 어울리는 눈썹 모양, 색상, 두께 등을 조정하면서 나에게 맞는 완벽한 눈썹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브로우 제품을 바른 듯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며, 완성된 브로우 메이크업 이미지를 SNS에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해당 스타일에 사용된 베네피트의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카메라 화면을 통해 실시간 메이크업이 가능한 라이브 버전과 즉석 사진 촬영 및 이미지 업로드, 전문 모델 이미지 중 선택 후 나에게 맞는 브로우 모양을 고르고 눈썹 색상, 산 모양, 두께를 조정하면 된다. 베네피트 홈페이지에 방문해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PC 모두 지원된다.
 

 

★유캠 퍼펙트, 영화 ‘메이즈러너’ 여주인공 돼보자

민낯도 풀 메이크업을 한 것처럼 만들어 주는 앱 ‘유캠 퍼펙트’는 다양한 홀리데이 및 이벤트를 위한 메이크업 제공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는 국내에서도 화제작인 영화 ‘메이즈 러너’의 마지막 시리즈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의 증강현실 뷰티룩을 공개했다.

영화 속 두 여성 캐릭터인 트리사와 브렌다의 메이크업 스타일을 증강현실 필터로 구현하여 여성 이용자들이 직접 여배우가 된 듯한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필터를 얼굴에 직접 사용한 화면에서 촬영 버튼을 누르면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사진 콜라주를 바로 적용시킬 수 있다.

또한 카메라 앱 유캠 퍼펙트는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 포스터를 따라 구현한 사진 콜라주를 제공해 이용자가 직접 영화 속에 들어간 듯 한 신선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스킨10, 제대로 알려주는 ‘증강현실 마사지’

휴대폰 앱을 통해 증강현실로 스파에서의 페이스 마사지를 알려주는 앱도 있다. ‘테이크아웃 스파’를 표방하는 ‘스킨10’은 뷰티 컨텐츠에 3차원의 가상세계를 레이어드한 앱으로, 고도화된 피부측정 및 진단서비스, AR마사지 그리고 다양한 뷰티컨텐츠를 제공한다.

모니터를 보면 에스테티션의 숙련된 손이 유저의 얼굴 위에 나타나고, 마사지를 꼼꼼히 가이드해, ‘글로 배우던’ 마사지와는 다르게 제대로 된 튜터링이 가능하다. 5가지 마사지로 정확한 혈점 누르기, 마사지 방향 및 순서를 배운 뒤, 완료 보상 쿠폰이 있어 의욕을 더욱 높인다. 

지난해 SBS ‘살짝 미쳐도 좋아’에서는 티아라 효민이 거울에 휴대폰을 붙이고 직접 피부 측정을 하는 데 이어 ‘AR마사지’로 피부관리를 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닥터코키아, 도망가는 아이에게 로션을~

어린이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코키아도 이색적인 앱을 내놓았다. 증강현실 앱 ‘코키아 AR’은 샤워 후 보습제 바르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의 스킨케어를 돕는다는 독특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아토피 등 건조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보습제 바르기는 꼭 필요한 일이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이를 싫어하고 도망다녀 부모들의 진을 빼 놓는다.

‘코키아 AR’ 앱을 켜고 닥터코키아 박스나 제품에 휴대폰을 대면 닥터코키아의 캐릭터 삼총사가 나와 노래와 춤을 추는 입체 영상을 볼 수 있다. 아이가 춤과 노래를 지켜보고 따라하는 동안 쉽게 보습제를 발라줄 수 있다.

보통 아이들은 샤워 뒤 도망다니며 보습제 바르기를 거부하는데, AR영상이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제시돼 베타테스터들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진출처=베네피트, 유캠, SBS 방송화면, 닥터코키아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