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전시관, 라이브 극장 등 이벤트 공간과 캐릭터 숍, 카페 등이 입점한 1000평 규모 복합문화공간 ‘팝콘D스퀘어’가 오는 2월10일 오픈한다. 키덜트족과 애니메이션 마니아, 혼놀족에게 새로운 '명소'로 부상할 전망이다. 

 

 

대원미디어의 ‘팝콘D스퀘어’는 전시, 라이브극장 등을 통한 놀라운 체험뿐만 아니라 캐릭터 MD샵과 F&B를 통한 즐거운 체험 문화공간을 제공한다. 공간별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며 각 시즌에 맞게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팝콘D스퀘어’ 오픈과 전문 전시관 대원뮤지엄의 그랜드오픈을 기념해 ‘세계명작극장展 빨강머리 앤, 파트라슈 그리고 40년의 추억’이 2월10일부터 5월20일까지 열린다. ‘세계명작극장전’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소설과 동화들을 원작으로 제작한 ‘세계명작극장’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원작 소설·동화를 주요 테마로 기획된 특별 전시다.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은 추억의 애니메이션 ‘세계명작극장’ 작품 24편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대원뮤지엄을 주요 테마별 5개 존으로 구성했다. 특히 국내 전시를 위해 특별 기획된 ‘빨강머리 앤’과 ‘플란다스의 개’의 추억의 명장면을 재구성해 제작한 3D 배경 공간과 실제 사이즈의 주인공 캐릭터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감각적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인공으로 조성된 상상의 마을에 들어서면 꿈같은 마을이 펼쳐져 있다. 실내에 조성된 건물 1층에는 원피스, 도라에몽, 짱구 외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MD숍 ‘애니랜드’와 캐릭터 IP와 어우러진 브런치와 ‘빨강머리앤 커피’ 등 유니크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F&B 매장 ‘팝퍼블(Popable)’이 마련돼 있다.

 

사진= 현대아이파크몰, 대원미디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