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의 '나혼자산다' 하차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1일 MBC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의 시청자 게시판에는 만화가 기안84(김희민)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이 줄을 잇고 있다. 시청자들은 기안84가 자신의 블로그에 작성한 자기소개글이 여성혐오적이라고 주장하며 하차를 종용하고 있다.

'나혼자산다'에서 무지개 회원 멤버로 활약 중인 기안84는 전현무, 한혜진, 이시언, 박나래와 함께 프로그램의 전성기를 이끌고 있다. 하지만 지난 2011년 기안84가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닉네임 설명글이 발견되면서 '여성 혐오'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것.

기안84는 자신의 닉네임에 대한 질문을 받고 "논두렁이 아름답고 여자들이 실종되는 도시, 화성시 기안동에 살던 84년생"이라고 설명했다. 자조적인 성격의 블랙유머를 표방하고 있지만 여성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표현일 수 있다.  

해당 글을 본 시청자들은 "여성으로서 정말 슬프고 화가 난다" "남성들이 여성을 피해자로 소비하는 전형적인 방식 아닌가" "화성연쇄살인사건을 장난식으로 자기 이름에 써먹는다는 발상이 소름끼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기안84의 자기소개 글이 논란을 일으키면서 '나혼자산다' 하차 요구가 빗발치자 반대 의견의 네티즌들도 등장하고 있다. 이들은 "필요 이상으로 예민하네" "마녀사냥이다" 등의 반응으로 기안84의 하차를 반대하고 있다.

 

사진 = MBC '나혼자산다' 스틸, 기안84 블로그 캡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