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며 무거운 한끼 식사보다 가볍고 산뜻하게 즐기는 간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건강관리에 그만큼 예민하기 때문에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외식도 좋지만 이왕이면 건강한 여름 별미를 집에서 즐겨보는 건 어떨까. 간단한 레시피를 집에서 실천하기 좋은 주방 아이템들이 앞다투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일렉트로룩스 ‘익스플로어 7 컴팩트 블렌더’

스무디는 과일을 기호에 맞게 요거트, 얼음, 우유 등과 함께 블렌딩하면 되는 비교적 간단한 레시피의 여름 간식이다.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는 900W 파워에 스테인레스 스틸 6중 칼날까지 장착해 강력한 분쇄력을 갖췄다. 스무디에 필요한 얼음이나 냉동 과일은 물론, 딱딱한 견과류 등 갈기 어려운 음식도 30초면 모두 완벽하게 갈아내기 때문에 여느 카페 부럽지 않은 스무디를 뚝딱 만들어낼 수 있다.

쿠쿠 멀티쿠커 ‘스피드팟’

과일, 꿀, 견과류, 그래놀라 등을 곁들일 수 있는 요거트도 빼놓을 수 없다. 취향에 따라 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만드는 법 역시 쉬워 시중에 판매하는 일반 우유와 유산균을 넣고 중탕한 후 스팀팟에 보온시키면 완성된다. 쿠쿠의 멀티쿠커 스피드팟은 집에서도 쉽게 수제 요거트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각종 찜기와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해 요거트를 포함해 조림, 볶음, 수비드 등 70가지 이상의 요리를 만들어낸다.

LG전자 ‘LG 홈브루’

여름은 맥주의 계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더위에 지친 밤 집에서 마시는 맥주는 하루의 고단함을 달래주고, 더운 날 열을 식히기 위해 마시는 맥주의 청량감은 말로 설명할 수 없다.

LG전자의 ‘LG홈브루’만 있다면 집에서도 직접 맛있는 맥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다.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필스너, 페일 에일, 스타우트, 위트, IPA 등 취향과 분위기에 따라 즐기는 다섯가지 수제맥주의 풍미와 신선함을 모두 맛볼 수 있다.

브레빌 ‘젤라또 메이커 BC1600’

차가운 아이스크림은 여름 대표 간식이다. 시판되고 있는 아이스크림의 과도한 설탕과 인공 색소가 염려된다면 천연 재료로 직접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훨씬 신선하고 낮은 칼로리로 즐길 수 있다.

브레빌의 ‘젤라또 메이커 BC1600’은 가정용 젤라또 아이스크림 메이커다. 기호에 따라 경도를 12가지로 조절할 수 있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셔벗부터 시원한 하드, 쫀득한 젤라또까지 다양한 질감과 밀도의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코로나19 이후 홈카페가 주목받고 있다. 더운 여름에 사랑받는 아이스 커피 역시 홈카페 메뉴 중 하나다. 카페에 가는 수고로움을 덜고, 집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플러스’는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로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해 추출 시간과 속도, 온도까지 최적의 조건으로 완벽한 커피를 만들어준다. 기존 오리지널 라인과 달리 회전 추출 방식을 사용해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