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만에 시청자들을 다시 만난 ‘하얀거탑’과 ‘조선명탐정’도 또 한 번 설날에 돌아오면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평정해 온 김명민의 대표 캐릭터들이 다시 한 번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다.

‘연기 본좌’란 수식어가 자연스럽게 따라 붙는 김명민은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연기파 배우임과 동시에 다작 배우이다. 그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뜨거운 연기 열정을 느낄 수 있다.

 

'하얀거탑' 캡처(위쪽), '베토벤 바이러스' 캡처(아래쪽)

2007년 천재 의사 장준혁으로 분한 김명민의 명연기로 화제를 모았던 메디컬 드라마 ‘하얀거탑’이 UHD로 리마스터링 되며 11년 만에 돌아왔다. 22일 첫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11년 전 드라마인데도 진짜 흥미진진하네” (네이버_MIA_S*****), “카리스마 폭발 김명민♥♥♥” (네이버_al****), “진심 명연기의 향연 책으로 읽어도, 드라마로 봐도 여운은 가시지 않는다” (네이버_pds4****) 등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드라마에서 보여준 김명민의 한계 없는 변신은 이뿐만이 아니다. ‘하얀거탑’ 이전 이미 ‘불멸의 이순신’(2004)으로 이순신 신드롬을 몰고와 당시 KBS 연기대상을 수상하며 ‘본좌’의 행보를 시작했다. 그는 ‘베토벤 바이러스’(2008)에서도 독설을 서슴지 않는 ‘강 마에’로 변신해 까칠하지만 매력 넘치는 모습을 선보이며 그의 연기 인생에 새로운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내 사랑 내곁에' 스틸컷(위쪽), '연가시'(아래쪽)

이처럼 대체 불가 배우로 자리잡은 김명민은 스크린에서도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하며 화제를 모아왔다.

영화 ‘내 사랑 내 곁에’(2009)에서는 루게릭병 환자 역할을 위해 무려 20kg 이상을 감량하는 혹독한 체중조절과 투혼의 연기로 제30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극찬을 받았다. 2012년 개봉한 영화 ‘연가시’에서는 전대미문의 재난에 맞서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남자 재혁으로 분해 또 한 번 관객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살신성인하는 연기로 매 작품 인생캐를 경신한 김명민에게 ‘조선명탐정’ 시리즈의 김민을 빼놓을 수 없다. 김명민은 기존엔 진중한 캐릭터로 이미지를 구축했지만, ‘조선명탐정’에서 만큼은 전혀 다른 이미지로 분해 몸을 아끼지 않는 역대급 코믹 연기를 선보인다.

이번 영화는 괴마의 출몰과 함께 시작된 연쇄 예고 살인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명탐정 김민과 서필, 기억을 잃은 괴력의 여인이 힘을 합쳐 사건을 파헤치는 코믹 수사극이다. 또 한 번 김민으로 변신한 그는 흡혈괴마라는 미지의 존재를 쫓으며 단서를 찾고, ‘영혼의 단짝’ 서필(오달수)과 절정의 물오른 코미디 호흡을 선보이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