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이 취업을 하는 순간 인생은 바뀐다. 취업해 정신없을 친구를 위해 흔하지만 직접 챙기지 못하는 취업선물을 해주자. 친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우정이 돈독해지는데 도움이 된다.

 

다이어리

연초라면 다이어리. 소가죽 재질이라면 보기에도 고급스럽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딱이다. 카드수납칸이 있는 다이어리는 카드 한 두개 넣어 가지고 다니기도 편하다. 체계적으로 일정을 관리해가며, 성실히 직장생활에 임하라는 의미를 부여. 사진은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 소품으로 쓰여 인기인 시스템 다이어리.

 

명함지갑

앞으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될 친구를 위해 명합지갑을 선물하자. 재질과 색상이 다양하니 친구의 개성과 어울리는 제품을 고르면 될 듯. 케이스 하단에 이니셜이나 이름을 레터링해주면 더할 나위 없다. 가격대가 일반지갑에 비해 낮고 다양해 선물해주는 쪽에서도 부담없는 선물. 

 

텀블러

피곤을 풀기 위해 커피를 달고 살 친구를 위한 안성맞춤 선물. 보통 카페들은 텀블러를 들고 갈 시 할인을 해준다. 스타벅스에선 음료무료쿠폰을 주는 등, 프랜차이즈 카페 텀블러는 구매시 각종 혜택을 함께 제공. 씻기 간편한지, 많이 무겁지 않은지 꼼꼼히 따져보고 선물 요망.

 

향수

향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학생에서 대학생이 되는 그들에게도 이제 '어른의 향'이 필요할 때. 친구에게 향수를 선물해 지적이고 차분한 이미지를 심어주자. 남자라면 딥디크 탐다오, 여자는 샤넬 상스 오 비브를 추천.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출처 : 진성 다이어리 홈페이지, 몽블랑 공홈, 제이에스티나 공홈, 뷰티셀, 스타벅스 공홈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