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의 메인 이벤트인 발렌타인데이가 머지 않았다. 

벌써부터 발렌타인데이의 대표 선물인 초콜릿의 구매가 급증하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G마켓에서 최근 일주일 기준(1월29일~2월4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을 살펴보면 초콜릿은 51%, 사탕·젤리는 39%, 초콜릿 DIY 세트는 11% 각각 증가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품목,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오는 17일까지 초콜릿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상품을 기획해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단독 기획상품을 1개만 구매하더라도 각 브랜드별로 마련된 사은품도 함께 증정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제과·음료 행사상품을 밸런타인데이인 2월14일을 의미하는 '2만14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슈즈 멀티숍 '슈마커'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상품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9일부터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국내외초콜릿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이는 ‘가성비 갑 초콜릿 브랜드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린트·로아커0 등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롯데제과 길리안 등 국내 브랜드의 초콜릿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슈퍼도 오는 14일까지 170여 가지 초콜릿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또한 초콜릿 상품을 1만 8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롯데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4일까지 50여 종의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을 최대 50%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ABC초콜릿, 해태 미니 자유시간 등으로 엘포인트(L.POINT) 회원가를 적용하면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또한 롯데마트는 롯데제과·오리온 등 8대 브랜드 행사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롯데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에서 린트·초코모·노션·모짜르트 등 다양한 초콜릿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몰에서는 롯데제과·크라운·오리온·해태제과 등 제과사별로 초콜릿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슈퍼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온라인 전용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선착순으로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4일까지 이벤트 음료를 따뜻한 음료로 주문시 LOVE 글씨가 새겨진 스플래쉬 스틱을 음료 뚜껑 입구에 꽂아 제공하며, 음료명 옆에 하트 표시를 넣어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할 수 있도록 했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음료는 오트 그린 티 라떼, 리얼 넛 오트 모카, 화이트 코코 리스트레토를 비롯해, 카페 모카,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5종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초콜릿 상품과 머그, 텀블러, 글라스, 워터보틀, 보온병 등 25종의 상품도 새롭게 출시했다.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에 나선 G마켓은 오는 11일까지 ‘밸런타인데이 6대 브랜드전’을 열고 초콜릿, 과자 등을 최대 63%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네슬레, 롯데제과, 페레로로쉐, 마즈, 로아커, 몬델리즈 등 총 6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각 브랜드사별 최대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각종 DIY 세트 및 커피, 와인 등 다양한 선물용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며 완벽한 데이트를 위한 구성품을 모두 갖췄다.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은 11일까지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해 페레로로쉐·고디바·갤러 등 해외 유명 초콜릿를 비롯해 총 25개 국내외 유명 초콜릿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한 ‘가나초콜릿X워너원’ 기획 세트 5종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워’의 팬미팅 티켓(1인 1매)를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초콜릿 등 식품상품 구매시 15% 할인쿠폰, 5~7% 카드사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H·포인트’ 회원에게는 구매금액의10% 적립금을 추가로 증정한다. 

 

쿠팡은 연인과 가족들을 위한 선물용 초콜릿을 포함해 다양한 초콜릿을 손쉽게 고를 수 있도록 추천 상품 영역별로 별도의 기획 페이지를 마련했다. 엄선된 원료만을 사용해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는 ‘킨더초콜릿’, 초콜릿의 풍미를 더해주는 얼그레이와 민트향, 켠과류 등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라미엣라미 16구 수제 초콜릿’,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페레로 로쉐 T16벨 초콜릿’, 서로 다른 맛과 모양의 수제 초콜릿을 담은 ‘꼬모쌤쁘레 시그니처 수제 초콜릿 세트’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는 8일 오전 9시까지 ‘2018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달콤한 초콜릿부터 쌉싸름한 초콜릿까지,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맞출 수 있는 초콜릿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 선물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DIY 패키지도 함께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3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말랑이 무드등’ 1천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결제 시 6대 카드사(롯데/신한/하나/현대/KB)를 이용하면 10% 무제한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