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일본 두 번째 싱글 '캔디팝(Candy Pop)'으로 발매 당일 선주문만 34만장에 육박하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증명하고 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8일 "트와이스가 7일 일본서 발표한 '캔디팝'이 발매 당일 선주문만 33만3633장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백오더도 상당해 전작을 뛰어넘는 호기록 달성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캔디팝'은 11만7486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발매와 함께 6일 기준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1위에도 올랐다. 특히 트와이스는 이 음반으로 자신들이 수립한 한국 걸그룹 중 싱글 발매 당일 역대 최다 판매기록을 또다시 경신하며 '신기록 제조기' 다운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수치에 따라 3연속 플래티넘 달성 '청신호'가 켜졌다. '#TWICE'의 발매 당일 판매고는 4만6871장, 'One More Time'은 9만4957장을 기록했는데 모두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캔디팝'은 이보다 훨씬 좋은 수치인 11만7486장이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25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앨범에 플래티넘 인증을 한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6월 발매한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및 10월 공개한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으로 일본 레코드협회의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한국 걸그룹 최초로 같은 해 싱글과 앨범 모두 플래티넘 인증 획득 및 일본 첫 앨범과 첫 싱글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킨 한국 최초 아티스트가 됐다.

한편 '캔디팝'은 일본 최대 레코드사인 타워레코드의 6일 기준 온라인 데일리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앨범 3가지 버전이 해당 차트 1위부터 3위까지 '줄세우기'를 기록하며 막강한 파워를 과시하기도 했다.

'캔디팝'은 제목답게 달콤하고 통통 튀는 매력이 가득한 곡. 특히 트와이스가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등장해 눈길을 모으는 뮤직비디오는 상큼발랄한 트와이스의 매력이 한층 강조된 가운데 애니메이션과 실제 세계를 오가는 색다른 연출로 시선을 모은다.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