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이 가장 로맨틱해지는 발렌타인 데이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다. 연인과의 완벽한 데이트를 꿈 꾸고 있다면 그 자리를 더욱 달콤하게 채워줄 디저트를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 최근 베이커리업계에서 연달아 선보이고 있는 발렌타인데이 맞이 달콤 신상, 그 다섯가지를 소개한다.

 

파리바게뜨는 '러블리 밸런타인데이'이라는 주제에 맞춰 에펠탑, 개선문 등 프랑스 파리의 상징물과 하트 모양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제품 30여 종을 출시했다. 하트 모양의 초콜릿 스폰지케이크에 바삭한 초콜렛크런치와 크림, 체리 컴포트를 얹은 '하트 쇼콜라케이크', 붉은 색 하트 모양의 케이크 시트에 장미향이 나는 꽃잎을 얹은 '하트 로즈케이크', 분홍 빛을 띠는 그라데이션 스폰지 케이크에 바닐라크림과 산딸기 컴포트를 얹은 '러브유 딸기케이크' 등이다.  

프랑스의 유명 삽화가인 마리 아쎄나와 협업한 제품도 출시했다. 파리의 연인을 묘사한 패키지의음 '러블리하트', 입체적인 하트 모양 패키지에 초콜릿을 입힌 크랜베리를 담은 '통째로 크랜베리 볼', 아기자기한 삽화가 그려진 하트 모양 패키지의 '하트블라썸', 삽화에서 착안해 '헤어지지 않는 연인'을 상징하는 커플양말과 태블릿 초콜릿으로 구성한 '로맨틱커플 유앤미' 등이다. 또한 '로맨틱 러브 밀크·다크' '통째로 월넛 초코' '러브메신저 세트' 등 품격을 높인 초콜릿 제품도 선보였다.

 

뚜레쥬르는 화사한 봄 기운을 가득 담은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제품을 출시했다. '꽃처럼 피어나는 달콤한 우리사이'를 주제로 사랑과 우정이 싹트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친구·지인을 위해 선물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한 초콜릿·사탕 제품과 파티용 케이크를 선보인다. 초콜릿으로는 강렬한 레드 컬러의 하트 초콜릿이 매력적인 '블루밍 하트'와 피어나는 꽃을 표현한 패키지 속에 보석 모양의 초콜릿을 담은 '스위트 핑크 박스' 등이다.

사랑과 우정을 축하할 수 있는 케이크도 출시한다. 핑크색 코코넛 가루를 입힌 귀여운 스타일의 '핑크 코코 레드벨벳'과 화이트 초콜릿 가나슈로 코팅한 뒤 핑크 터치를 더한 '스윗 데이 골드 레이어' 등이다. 뷰티 브랜드 마몽드와 협업한 이색 제품도 눈길을 끈다. '스위트 데이', '스위트 모먼트' 등은 생화향을 담은 마몽드의 인기 제품 '플라워 퍼퓸드 핸드크림'과 초콜렛을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은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사랑스런 신제품 '쁘띠 미니' 및 '수제 초콜렛 세트'를 14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 '쁘띠(Petit) 미니' 3종은 감성과 정서까지 만족시키는 '가심비'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한다는 '소확행'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을 물론, 한입으로 프리미엄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맛과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되는 '수제 초콜렛 세트'는 한입 크기 3가지 도넛모양 초콜릿으로, 진한 초콜릿에 코코아의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초코 미니도넛'과 화이트 초콜릿에 초코크림을 드리즐한 '화이트 미니도넛', 새콤한 스트로베리가 앙증맞은 '하트 미니도넛'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아이스크림 케이크 '사랑에 빠진 오버액션토끼'를 출시했다. 인기 캐릭터 오버액션토끼의 행복한 표정을 담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크림 아이싱과 코코넛 컬을 이용해 오버액션토끼의 새하얀 털을 표현했다. 초콜릿, 아몬드봉봉, 뉴욕치즈케이크 총 3가지 아이스크림으로 구성했으며, 오버액션토끼가 손에 하트 초콜릿을 들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캐릭터 오버액션토끼와의 협업으로 '사랑에 빠진 오버액션토끼' 외에도 이달의 맛 '트리플 치즈 러브'와 '하트듬뿍 오버액션토끼' 아이스크림 케이크,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블록팩, 트리플 치즈 러브 와츄원 쉐이크, 미니 티라미수 스트로베리를 이달 한 달 동안 판매한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오는 12~14일 3일간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케이크 ‘달콤한 고백’을 선보인다. ‘달콤한 고백’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의 파티셰가 제안하는 케이크 시리즈로 사랑의 설렘을 담은 스트로베리 케이크 ‘봄날’과 사랑하는 이에게 진한 초콜렛으로 전하는 고백 케이크 ‘진심’ 두 종류다. 

‘봄날’은 제철 딸기와 라즈베리, 달콤한 생크림이 어우러져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진심’은 달콤 쌉사름한 프랑스산 초콜렛의 깊고 진한 풍미가 일품이다. 이번 스페셜 케이크는 호텔 1층 ‘라마다 델리’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진심’은 오는 12~14일까지만 판매하며, ‘봄날’은 제철 딸기가 나오는 4월까지 판매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